본문 바로가기
"중화권 연예계" 궁금하다옹/여긴 중국 남자 연예인!

첫사랑이라 부르고 싶네요!배우"허광한"

by 궁금하다옹 2023. 11. 2.

 
 
배우
"허광한 許光漢  Greg Hsu"
 
 

 
 
 
사실 이 분을 정말 포스팅을 할까 말까 매우 고민이 많았어요.
저의 중화권 드라마, 영화들에 빠지게 만든 원인제공자..
그렇기에 매우 제가 좋아하는 배우이지만,
이미 한국에서 너~~ 무 유명해졌잖아요!!
그래서 굳이.. 포스팅을 해야 될까..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 텐데..
하다가.. 결심했습니다..!!
이 정보 저 정보, 찾아봤습니다.ㅎㅎ
배우 허광한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 볼게요~~^^!!!
 
 
 

 
 




1. 소개

 



이름: 허광한 (쉬광한, 許光漢, Greg Hsu)
출생: 1990년 10월 31일 / 타이베이시
별자리: 전갈자리
국적: 대만
신체: 178cm, 69kg, O형
가족: 부모님, 큰누나(1980년생), 작은누나(1985년생)
학력: 타이베이 시립 경미 중학교 (졸업)
타이베이 시립 복흥 고등학교 (졸업)
중국문화대학 정보관리학과 (졸업)
소속사: 何樂音樂 Pourquoi Pas Music Limited
데뷔: 2013년 잠입람중람(潛入藍中籃)
MBTI: INFP
특기: 탁구
수상경력: 제52회 대만 TV 금종상 드라마 프로그램 남우조연상 후보
제55회 대만 TV 금종상 남우주연상 노미네이트
제30회 화딩상(Huading Awards) 중국영화 부문 신인남우상 후보
제33회 대만 금곡상 신인상 ( 노미네이트 )



 
웨이보
https://m.weibo.cn/u/5714943066?jumpfrom=weibocom
 

微博

m.weibo.cn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uanghanhsu/?igshid=k57e6h3me53t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2. 어린 시절 / 집안 환경


 
1990년 10월 31일 대만에서 태어난 허광한 배우는,
아버지께서 군인이셨는데 허광한 배우에게 매우 엄격하셨다고 해요.
게다가 어렸을 때부터 허광한 배우가 천식을 앓았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어머니께서는 광한 배우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탁구를 하길 원하셔서
6년 동안 탁구팀에서 선수로 뛰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중 2003년, 진짜 진짜 유명한 가수죠..
이 분 때문에 가수가 된 사람, 배우 된 사람 진짜 많아요..ㄷㄷ
그렇게 정말 유명한 뮤지션 주걸륜 가수의 엽혜미 앨범 수록곡
'三年二班(삼년이반)'의 뮤직비디오에서 주걸륜의 아역을 맡아,
탁구 치는 소년으로 출연한 적이 있는데,
저기 위에 있습니다 그 짤이..ㅎㅎ
 
이후에 바로 연예계롤데뷔를 한 건 아니고, 평범한 학생으로 지내다가
우리 허광한 배우님 팬분들이라면 다 아시죠?
한 노래하잖아요, 우리 허광한 배우가.ㅎㅎ
고등학교 때 밴드 메인 보컬로서 활동을 하게 되면서, 교회 대회에서 우승도 자치하면서
가수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죠.
 
집안이 그렇게 부유한 집이 아니다 보니, 데뷔 초기 안정적인 직업도 없었고,
당시 예약 및 스케줄들이 불규칙하게 있다 보니 수입도 불안정했고 하다 보니,
생계를 위해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오디션을 봐야 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카페, 바, 레스토랑에서 알바를 하고 있으니까
당시 가족들도 안정적인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어떻겠냐고 조언을 했지만,
허광한 배우는 스스로에게 한번 더 기회를 주기로 마음을 먹고 가족들의 의견을
거절했다고 하더라고요.
허광한 배우는 당시를 생각하면 자신이 계속 포기하지 않고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전적으로 충동과 순진함 때문이라고 말한 적이 있죠. 지금 생각하면 매우 잘한 선택이죠.^^
그러다가 2012년, 음반사와 계약을 맺고 보이그룹을 준비하며 연습생활을 했대요.
춤, 노래 등 훈련을 받으면서 준비하고 있었는데, 회사 개편으로 인해서 그룹이 해체되고
그렇게 무산돼버린 거죠.
거기에 또 계약 문제로 회사로부터 1년 동안 동결된 상태가 됐고,
가수 생활이 잘 안 되다 보니 모델 활동을 좀 했었어요.
다행히도 1년간 수많은 잡지랑 의류 광고등 많이 찍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왕샤오디 감독의 드라마 "고슴도치소년"의 예삐 배우 트레이닝에도 참여를 하게 되면서
우연히 연기를 접하게 되었지만,
그것도 회사 문제로 인해서 고슴도치 소년의 출연을 놓쳐버려요..
이후에 Q플레이스 배우 선발 이벤트에 참여했고,
이후 2013년 드라마 '잠입람중람(潛入藍中籃)'의 '천민하오' 역으로
본격적으로 배우 데뷔를 시작합니다..!
 
 
 


 
 
 

3. 필모그래피



 
 
(1) 드라마

 


2013년
8TV / 잠입람중람 潛入藍中籃 / 천민하오
 
 
 
2016년
대만 TTV / 폭풍연애가족전 植劇場-戀愛沙塵暴 / 장하오양
- 넷플릭스
대만 TTV / 지앙선생의 딜레마 植劇場-姜老師,妳談過戀愛嗎?/ 천웨이쩡
- 넷플릭스
 
 
 
2017년
대만 TTV / 아적남해 我的男孩 / 니콜
CTV / 초식립정아애니 稍息立正我愛你 / 찐위삔
- 웨이브, 시리즈온
망고TV / 나각적평연심동 那刻的怦然心動 /진랑
추리필기 推理筆記 / 린샤오
 
 
 
2018년
대만 TTV / 1006 적방객 1006的房客 / 저우따쥔
-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2019년
넷플릭스 / 경계선의 남자 罪夢者 / 린지쯔
- 넷플릭스
CTV / 상견니 想見你 / 주연 리쯔웨이, 왕취안성
-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왓챠
 
 

2020년
NHK G / 루 ~대만 익스프레스~ 路~台灣Express~ / 케빈

 
 
 
미정
한국 첫 데뷔작 / 노 웨이 아웃 /



 
 

(2) 영화

 
 
2013년
쌍전 雙全 / 카메오
 
 
2015년
타이페이 사랑의 맛 台北愛之味 / 이선
 
 
2018년
화갑대인전남해 花甲大人轉男孩 / 야시장 손님
-왓챠
해길랍 海吉拉 / 원탕셩
-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2019년
아호, 나의 아들 陽光普照 / 아하오
- 넷플릭스
 
 
2021년
여름날 우리 你的婚礼 / 저우샤오치
- 웨이브, 시리즈온
 
 
2022년
상견니 想見你 / 리쯔웨이 / 왕취안성
-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왓챠
 
 
2023년
기억해 우리가 사랑한 시간 不能流淚的悲傷 / 천샤오밍
- 웨이브, 시리즈온
메리 마이 데드 바디 關於我和鬼變成家人的那件事 / 오명한(우밍한)
- 넷플릭스

 

대만 영화 "메리 마이 데드 바디" 허광한, 임백굉 주연/소개/줄거리

대만 영화 "메리 마이 데드 바디" (2023) 關於我和鬼變成家人的那件事 Marry My Dead Body 영화 "상견니"에 열광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생긴 신조어 "상친자" 들의 영원한 첫사랑. 허광한 배우가 주연

aaa888000.com

 
미정
만천과해 瞒天过海 / 주연 정위

 

영화"만천과해 瞒天过海"/허광한,장균녕 주연/소개,영상

중국 영화 "만천과해 瞒天过海" 허광한 배우의 중국 첫 데뷔 영화..! 만천과해의 12월 8일에 개봉 예정인데요..!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만큼 벌써 홍보부터 예고편까지..!ㅎㅎ 허광한 배우가

aaa888000.com

 

 

배우 허광한,혜영홍 x 영화"만천과해 瞒天过海" 화보 기사

배우 허광한, 혜영홍 ✖️ 영화"만천과해 瞒天过海" 화보 기사 영화"만천과해 瞒天过海"/허광한,장균녕 주연/소개,영상 중국 영화 "만천과해 瞒天过海" 허광한 배우의 중국 첫 데뷔 영화..! 만천

aaa888000.com


청춘 青春 / 지미





 

 
4. 가수 데뷔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허광한 배우가 고등학교 때부터 이미 밴드 메인보컬을 하기도 했고,
또 보이그룹으로 데뷔도 하려다가 무산되기도 했고 그러다 보니
노래에 대한 열정이 매우 높았었거든요.
그러다가 대망의 웰메이드작! 드라마 "상견니"로 정말 완전 대만 뿐만 아니라
많은 나라에 상친자가 생겨날 정도로 인기가 완전 많아지면서,
여러 방송에서 또 상견니 OST 노래를 또 부른 적들이 꽤 되었는데,
그때 다 느낀 거죠.. 이 남자, 노래 찐이다..!
가수 해야 된다..!!
왜 이리 노래도 잘 불러..!!
상견니 OST 노래를 허광한 배우 버전으로 음반 좀 내어달라..!!
할 정도로 반응이 정말 좋았어요.
2020년, 정말 음반이 나옵니다..ㅎㅎ
첫 솔로곡 "別再想見我 (Yesterday No More)"이..!!
그렇게 시작해서 지금까지 총 3개의 앨범을 낸 허광한 배우랍니다.^^ 
 
 

 




 
5. 외모


 
진짜 옆집 오빠나 옆집 남동생이나 학교에 있을 법한 훈남인데,
현실에 찾아보면 저렇게 생긴 남자가 없죠..ㅎㅎ
 
외모가 전형적인 잘생긴 외모가 아니에요.
전체적으로 보면 날카로운 느낌이 있는데 순둥순둥 강아지 같은 느낌도 있어요.
차가운 외모와 따뜻한 훈훈한 외모가 반반씩 섞였는데,
목소리는 또 왜 저렇게 저음이야.. 딱 듣기 좋은 톤의 저음..
그리고 허광한 배우의 매력이라면 정말 얇게 있는 속 쌍꺼풀과 말해 뭐 해~라고 할 만큼
모두가 다 느끼는 끝이 올라간 입꼬리..ㅎㅎ
그리고 헤어스타일에 따라서 진짜 이미지가 확확 바뀌잖아요.
세상 청순하고 소년미 품품한 청년으로 보이다가도
또 차갑고 카리스마 있는 남성미 품품한 섹시한 남자로도 보이고..
그리고 가끔씩 놀랄 때마다 눈을 동그랗게 뜬 토끼처럼 상당히 귀엽다가도,
웃으면 또 그 입꼬리 싹 올라간 미소가.. 상당히 또 뇌리에 팍! 박힌다고 해야 될까요..
 
좀.. 제가 너무 외모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너무 말해서 저도 민망하긴 하지만,
사실 배우로서나 연예인으로도 정말 좋은 외모라고 생각해요.
선과 악이 다 있는 외모에,
발성이나 보이스색이 너무 좋아서 사실 대사톤도 너무 좋고,
거기에 헤어스타일에 따라 이미지변신이 확확 되다 보니,
또 그만큼 배우로서도 맡을 수 있는 캐릭터 폭이 넓다 보니 다양한 역할에 나이대를 소화해 낼 수 있고..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 외모라고 생각해요.
평범한 듯 보이지만, 절대 평범하지 않고.
특히 웃는 모습이 정말 잔상이 엄청 남는데,
이게 또 이성들한테 엄청난 매력으로 또..ㅎㅎ
거기에 눈빛의 변화가 엄청 많다 보니 진짜 배우로서 최적이 아닐까 싶어요.


 



 
 
 
6. 연기
 


 

 
많은 사람들이 상견니를 통해서 허광한 배우라는 사람을 알게 되었다 보니,
하루아침에 나타난 단박에 주인공을 맡은 신예로 아시는 분들도 있지만,
허광한 배우, 정말 단역부터 시작해서 상견니 주인공이 되기 전까지 꽤 오래 걸렸거든요.
 
처음에 연기 전공자도 아니다 보니 보니,
연기 전공자들이 서로 연기에 대해 토론하고 그러는 모습들을 보고 
부럽기도 하고 동경하지 않을 수 없다고 해요.
도대체 어디서 배워야 할까.. 고민하다가  2014년 지극장을 만나게 되면서
그때가 바로 허광한 배우의 연기 출발점이라고 해요.
그때 정말 많이 배웠다고 해요. 선생님들이 끊임없이 전해주시는 핵심의 가치가
"인생이 연기다" 였다며, 삶의 과정에서 무엇인가를 얻고,
그것을 창조적 영감과 불꽃으로 전환시키는 과정을 배웠다는 거죠.
이런 연기 훈련들을 통해서 허광한 배우는 연기에 대한 자신감을 천천히 찾을 수 있었고,
나중에 장샤오취안과 왕백제 배우와 같은 많은 드라마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들 사이에서도 
부서지지 않고 아우라를 펼치며 대등하게 연기를 할 수 있었으며, 
허광한 배우는 이들 배우들에 앞서 연기를 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확실히 있었지만,
이런 강력한 배우 선배님들을 만난 것은 정말 행운이며, 촬영장에서 더욱 몰입할 수 있었고,
선배님들이 주는 많은 에너지와 상관없이 네가 원하는 건 뭐든지 하라는 것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도와주셔서 더 많은 것들을 시도하며 연기를 할 수 있었다고 해요.
 
솔직히 허광한 배우의 필모들을 보면,
정말 제대로 된 연기를 펼치는 역들을 맡은 지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어요.
많은 단역과 조연들은 단면적인 연기들을 해야 되는 경우들이 많아서
그 부분들을 통해서 허광한 배우의 연기력을 올리기에는 좀 무리가 있었죠.
 
전 제대로 연기를 보여줄 수 있는 시점은 저는 2018년에 방영과 개봉을 한 작품들부터라고
생각하는데요.
정말 그동안 많은 조단역들을 맡으면서 
현장의 감과 내공들이 쌓이면서 좋은 선배님들과 호흡을 맞추면서
제대로 연기를 보여줄 수 있는 시점의 시작이 아닐까 싶어요.
그렇게 생각했을 때,
허광한 배우의 연기력의 상승은 빠르게 올라왔다고 생각해요.
어떻게 보면 재능이 있는데, 그 재능의 증폭기를 만난 시점부터 계속 쭉쭉 올라갈 수 있도록
허광한 배우도 다양한 작품들과 매번 다른 캐릭터들을 맡아가면서
계속 연기를 하면서도 배워하며 올린 게 아닐까 싶어요.
 
노력도 많이 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배우들이 그렇게 매번 역할마다 다르게 연기를 하고 표현하는 게
전공자들이나 경력자라고 해서 다 되는 건 아니거든요.
많은 배우분들이 연기력의 폭의 한계로 다양한 역할들을 맡아도 다 똑같이 보이는 경우들이 많잖아요.
그렇다 하면, 전 허광한 배우 자신도 모르는 타고난 재능이라는 게 있었다고 생각해요.
그것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들이 생겨나면서,
지금의 허광한 배우가 있는 게 아닐까 싶어요.
 
저렇게 연기 잘하는 젊은 배우가 정말 많지 않거든요.
저렇게 매번 다른 눈빛도 그렇고, 마치 배우님이 연기할 때 공기가 매번 달라는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해야 될까요?
정말 카멜레온과도 같다고 생각해요.
 
 
김치로 치면.. 잘 익은 김치 상태로 해야 될까요?
깊은 풍미가 나면서 맛깔난 묵은지 김치까지는 아니지만,
이 부분은 나이와 더 많은 경력들이 요구되는 부분들이 있다 보니
분명 곧 허광한 배우가 나이가 더 들고 더 많은 작품들을 하다 보면
풍미가 제대로인 묵은지 김치와 같은 배우가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ㅎㅎ 
 




 
7. '허영동'이라는 예명
 


 
저 이건 몰랐어요..ㅎㅎ
허광한 배우가 예전에 "허영동"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한 적이 있었더라고요!
허광한 배우가 처음부터 쭉쭉 올라간 게 아니라 좀 순탄치가 않았잖아요.
생각보다 더디기도 했고요.
그러다 보니 2013년, 말레이시아 드라마 "바구니 속으로"에서 허영동이란 예명으로
출연을 했었다고 해요.
하지만, 오래 이 예명을 쓴 것 같진 않네요.ㅎㅎ
 

 



 
 
8. 한국과의 인연 / 활동

 

 
 
대만 드라마 "상견니"가 한국에서 정말 인기가 많잖아요.
코로나 시기에 방콕하고 있던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때 진짜 상견니 본 분들이 많았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우리 리쯔웨이 허광한 배우가 첫사랑과도 같이 여러 한국 여성들의 마음을 제대로 흔들었죠!
그중에도 저도 있었고요..ㅎㅎ
그렇게 단숨에 한국에서 유명세를 제대로 타게 되면서,
백상예술대상에 시상자로 출연은 물론,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국내 팬미팅을 했는데
또 그게 티켓 예매 5분 만에 매진이 되었습니다..ㅎㅎ
난리도 아니었죠. 아예 '상친자'라는 유행어가 생길 정도였으니까요.
"상견니에 미친 자들"ㅎㅎ
 
그때부터 허광한 배우 한국에서 자주 오게 되었어요.
화보 촬영부터 행사, 유튜브 예능, 또 영화제 시상자로..
거기에 작품 또 개봉할 때는 홍보하러~
그러다 보니 정우성, 이제훈 배우부터 김종국, 아이유 가수들까지 함께 찍은 사진들도 올라오고.ㅎㅎ
그리고 여자 연예인분들 중에는 아예 인터뷰할 때 이상형으로 허광한 배우를 언급한 경우도 생겼고요.
 
그러다..!
인터뷰할 때 한국 작품도 해보고 싶다고 하시더니,
정말 우리 허광한 배우 한국 작품에 출연확정했습니다..!
드라마 "노웨이아웃"에서 대만계 한국 혼혈 킬러 곤 역으로 출연하기로 했는데요.
음.. 주연을 맡았던 이선균 배우가 그.. 사건으로 인해서 하차하고
최근 조진웅 배우가 제안을 받아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요.
주연 배우의 분량을 제외한 씬들부터 우선 촬영에 돌입했다고 하니까
곧 허광한 배우가 촬영하러 또 한국에 와서 지내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아, 원래 허광한 배우의 친 둘째 누나가 한국 홍대에서 가게를 했던 걸로 알고 있는데,
지금도 한국에서 생활하고 계시는지는 모르겠지만,
한국과의 인연은 은근히 이미 상견니 전부터 시작되고 있었던 것 같아요.ㅎㅎ

 

배우 "허광한" <新视线 Wonderland> 화보, 영상 등

배우 "허광한 許光漢, Hsu Greg Han" ✖️ 登上 "新视线 Wonderland" 10월호 표지 화보 & 영상 ✖️ 브랜드 "캐나다 구스 Canada Goose" 영상 엄청 바쁜 배우죠.ㅎㅎ 허광한 배우.. 진짜 너무 바빠요..! 한국도

aaa888000.com

 
 



 
 
9. 이상형 
 



허광한 배우는 이전 인터뷰에서 이상형에 대해
우아하고 상큼하며 깨끗하고 자기 관리가 잘 되어 있는 여자를 좋아한다고 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 대화가 잘 통하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여자라는 거죠.
나이적으로는 제한이 없으며, 누나든 여동생이든 상관없다고 했고요.
그러면서 말했던 연예인들이 아오이 유우나 릴리 제임스처럼 깨끗한 아우라를 지닌 여성들한테서
아름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았다고 했는데,
그러더니 어느 순간부터 그렇게 이상형 연예인으로 아이유 이지은 배우를 말하더라고요.
그렇죠, 저토록 말해왔던 그 이미지가 맞죠..!ㅎㅎ
여자인 저도 아이유가 좋은데, 남자들이 보면 정말 좋아할 만한 여자 스타일이라고 생각해요.ㅎㅎ
허광한 배우가 아이유 배우를 보고 귀엽고 이상형이라며 꼭 한번 직접 보고 싶다고 하면서,
아이유의 콘서트 영상부터 같이 연기해 보고 싶은 배우도 아이유 배우를 뽑으면서
엄청 좋아하는 티를 냈었는데,
그러다가 정말 아이유배우를 직접 만났어요..!
저렇게 사진을 찍었지만, 진짜 어쩔 줄 몰라했다는 얘기가..ㅎㅎ
 
 
 




 
10. 성격
 

 

 
 
 
허광한 배우는 그렇게 말이나 행동이 빠르거나 가벼운 스타일이 아니죠.
공손하고, 겸손하다는 말들이 참 많아요.
이런 부분들은 군인이셨던 아버지의 엄격한 교육에서 비롯되었을 수도 있는데요.
굉장히 바른 편이에요.
그러다 보니 섣부르게 행동하거나 말을 하는 타입과는 거리가 멀 수밖에요^^
 
항상 보면 정말 상견니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을 때도,
유명해진 후 인생이 어떻게 바뀌었냐는 인터뷰 질문에서
말을 조금 더듬으면서 수줍게,
아니라고. 자기는 유명하지 않다면서 자신의 삶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돈을 벌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에 대해 묻자,
가족들을 위해 집을 사고 싶다며 대답을 했죠.
 
물론 어떤 분들은 가식이냐.. 그냥 형식적인 대답이 아니냐.. 하는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솔직히 저 정도로 인기를 얻으면 사람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잖아요.
 
하지만, 생각보다 좀 놀랐던 게..
제가 진짜 허광한 배우에 대한 영상들을 많이 찾아봤었거든요?
공식 인터뷰 영상부터 팬들이 찍은 영상 등등..
보면 매번 수줍어하고 엄청 뚝딱거리고..
(물론 이런 행동들을 보면 INFP의 성향이.. 매우..ㅎㅎ)
 
 한국에서의 인기에 대한 질문에서도
매번 자기가 어떻게 한국에서 인기가 있는 건지 모르겠다부터,
신기해하고 엄청 고마워하고..
 
어떨 때는 겸손을 넘어 좀.. 너무 겸손해서 
이젠 좀 편안하게 받아들여줘도 괜찮을까 싶기도 할 정도로..ㅎㅎ
고맙다는 말을 정말 입에 달고 살죠.^^
그래서 더 제가 좋아하는 것 같기도 하지만요.ㅎㅎ
 
그리고 스태프들 사이에서도 워낙 예의 바르고 교육을 잘 받은 청년인 것 같다는
말들이 많더라고요.
짐 같은 것도 자기가 먼저 들어주려고 하고,
 
그리고 아까도 언급했지만,
INFP인 허광한 배우는 촬영 외에 개인적인 시간에서는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고, 조용하게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한다고 해요.
걷는 걸 좋아해서 급하지 않는 이상 차를 타지 않고 걸어 다니고,
길가의 풍경을 바라보고 걷다 보면 마음의 진정도 되면서 삶의 감각을
되찾는다고 하는데,
음.. 제가 INFP인데.. 왜 이리 공감이 되는 건지..ㅎㅎ;;
 
 
 





11. 열애설


 
상견니로 잘되자마자 열애설이 터졌었어요.
근데 이게 현재 진행형 열애설이 아니라 과거 여자친구에 대해서였는데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드라마 상견니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 간정예의 언니인
클리오 젠(Cleo Chien)과 연인 사이었다고 해요.
이 부분은 허광한 배우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유일한 여자친구이며, 헤어진 계기가 
상견니로 잘된 시점 당시에 헤어지고 나서 관계가 완전히 끊어진 게 아니었던 건지,
2017년에 헤어졌지만 여전히 SNS 계정에서 서로 팔로우 상태였던 거죠.
전 여자친구의 SNS 계정에서 두 사람의 연인일 때 사진들이 여전히 남아있었고,
두 사람이 얼마나 달달하게 연애를 했었는지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풋풋하고 다정한 모습들의 사진들이
그대로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허광한 배우의 팬들이 직접 그전여자친구 분의 계정에 사진 삭제를
요청하는 메시지들을 올렸다고 해요.
지금도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아무튼 그런 상황이다 보니 허광한 배우가 먼저 전 여자친구를 언팔로우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때가 허광한 배우가 새로운 소속사로 옮겼다는 발표를 한 시점이라고 하며,
아마도 계속된 예전 연애 부분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서가 아니었을까 싶네요.

 
 





12. 중국에서 허광한배우

 
 

 
 
이게 좀 아이러니한 부분인데요.
분명히 상견니는 중국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얻었거든요?
그래서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허광한 배우가 화제가 되었고,
예능에 나와서 상견니 붐에 대해서 환호하고 리쯔웨이~하고
상견니 OST도 허광한 배우가 부르고 했단 말이죠?
근데, 이후에도 예능에서는 현재도 허광한 배우가 출연을 하거든요?
근데 작품을 통해서는 허광한 배우를 볼 수가 없었다는 거죠..
 
아마도 중국 출신의 배우가 아니라는 점 때문에 좀 불리한 면들이 있을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류이호 배우나 조우정 배우와도 같은 대만 배우들이 작품 활동을 하기는 하거든요.
좀.. 그 부분이 아이러니했다고 해야 될까요?
어차피 언어도 같아서 빠르게 더 작품 활동이 가능했었단 말이죠.
물론, 이번에 곧 12월 8일에 개봉하는 영화 "만천과해"는 중국 영화이죠.
이게 첫 중국 작품인데..
허광한 배우가 대만 작품들에 더 집중을 하기 위해서였거나,
끌리는 작품들이 아니었어서이면 모를까..
좀.. 아이러니하다고 해야 될까요?
 
그리고, 제가 좀 찾아보면서 느낀 점은..
중국에서보다는 한국에서 더 허광한 배우를 환영하고 좋아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리고 해요.
물론 중국에서도 허광한 배우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지만,
알 수 없게.. 좀.. 미묘한 그런 것들이 있더라고요..
허광한 배우는 대만 출신인데 중국 출신이라고 하는 분들도 계시고..
물론, 중국 배우조차도 자국에서 욕은 참 찰지게 먹는다는 걸 알고 있긴 하지만요.
제가 워낙 허광한 배우를 좋아해서 예민하게 반응하는 거일 수도 있긴 해요..;;
개인적으로 이번에 개봉하는 영화 "만천과해"를 통해서 더 많은 중국분들이
좋아해 주시고, 더 많은 작품 활동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 합니다..!^^
 







 
13.  한국에 진출하는 것에 대한 중국 반응
 



이번에 한국 드라마 "노웨이아웃"에 허광한 배우가 출연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중국 내에서 좀 아이러니한 반응을 다소 보였는데,
출연료 부분에 있어서 중국보다 한국이 적는데,
한국의 드라마에 출연하는 부분에 대해서 의문이 들어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더라고요.
 
그렇죠. 팩트적으로 보면 출연료 부분은 확실히 중국이 한국보다는 더 좋은 조건이라 생각해요.
중국 배우분들의 작품 출연료들을 보고 놀란 적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허광한 배우의 필모들을 잘 보면,
정말 다양하거든요. 예술 작품성이 짙은 작품들에 많이 출연을 했고,
본인이 연기할 캐릭터에 대한 다양함과 이런저런 점들을 좀 많이 보고 작품들을 고르는 게 느껴졌는데,
"노웨이 아웃"에서의 곤이란 역할캐릭터에 허광한 배우가 끌림을 느꼈기에 출연을 결심한 게
아닐까 싶어요.
성격적으로도 신중한 성격이라 성급하게 행동하지 않는다고 하는 거 보면,
사실 이전에도 허광한 배우한테 대만작품뿐만 아니라 한국, 중국 작품들이 많이 들어왔겠죠.
인기가 저 정도로 많으면 이곳저곳에서 허광한 배우를 쓰고 싶어 했을 거라 생각해요.
연기도 정말 잘하는데 당연하죠..!
 
중국 영화 "만천과해"를 포스팅하면서도 느끼는 거지만,
이전 역할들과도 다른 캐릭터이며, 작품 자체도 연기를 잘하시는 배우분들이 많이 나오고
작품성도 있는 작품이라더라고요.
아마도 그와 같이 이번에 "노웨이아웃"도 그런 끌림과 작품성을 보고 판단한 거라 생각이 드네요.
 
 



 

 
 
이현 배우 이후로 이렇게 사심 가득한 생각들까지 들어간 포스팅을
오랜만에 한 것 같네요..ㅎㅎ;;
보기 거북한 분들이 계셨다면 죄송해요.
제가.. 좀 유난히 좋아하는 배우들에 대해서는 좀.. 유난스럽습니다..ㅎㅎ;;
이래서 허광한 배우의 포스팅을 좀 계속 고민했던 거고요.
기억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이현 배우에 대한 포스팅 때도 매우 할까 말까 고민했답니다.
그래서 처음에 안 올렸었죠..ㅎㅎ
 
허광한 배우는 저를 중화권 대만 작품들에 완전히 빠지게 만들어준 원인제공자 배우이다 보니
하하.. 격하게.. 아낍니다.ㅎㅎ
언제나 응원합니다. 배우님..!!
언제나 연기가 너무 기대됩니다.. 배우님..!!
 

 
마지막으로 허광한 배우님의 영상 올리며 휘리릭 하겠습니다..!!ㅎㅎ
 

 
 
 

배우 허광한 x ELLEMEN 화보&영상

허광한 (쉬광한, 许光汉) 대만 영화 "메리 마이 데드 바디" 허광한, 임백굉 주연/소개/줄거리 대만 영화 "메리 마이 데드 바디" (2023) 關於我和鬼變成家人的那件事 Marry My Dead Body 영화 "상견니"에

aaa8880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