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화권 연예계" 궁금하다옹/여긴 중국 남자 연예인!

반듯한 외모와 반듯한 성품, 배우"하락락"

by 궁금하다옹 2023. 11. 15.

 


배우
"하락락 何洛洛 허뤄뤄 , He LuoLuo"

 
 

 
 
우리나라에서 아이돌 육성 경연프로그램이었던 "프로듀스" 시리즈들이 화제가 되면서
중국, 일본 각국에서 같은 아이돌 육성 프로그램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었는데요.
그중 하나였던 중국의 '창조영 2019'에서 최종 2등을 했던 연습생이기도 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장릉혁 배우와 대로와 배우로 인해 알려진 드라마죠.
장릉혁 배우와 서브 남주로 나왔던.ㅎㅎ
지금은 쿠팡플레이와 티빙에서도 방영하고 있는
'완미적타'라는 중국드라마의 남자 주인공 역을 맡았던!
하락락 배우에 대해서 포스팅을 시작해 볼게요^^!!
 


 
 

 





1. 소개

 




 
이름: 하락락 (허뤄뤄, 何洛洛, HéLuòluò)
본명: 쉬이닝 (서일영, 徐 一宁, Xú Yìníng)
출생: 2001년 5월 4일 /저장성 항저우시 샤오산구

가족: 부모님, 하락락 본인, 스노우볼(애완견)
민족: 한족
신체: 180cm, 58kg
학력: 상하이시 펑셴구 실험중학교 / 항저우시 샤오산구 제8 고등학교 
북경전영학원 연기과 재학 중 (2022학번) 
데뷔: 2017년-
소속사:  하이난 저우티엔&위에카이 엔터테인먼트&위안지 회화/ 허뤄뤄 스튜디오
 소속 그룹; R1SE (2019.06.08-2021.06.14)
포지션: 비주얼, 서브보컬


 
 웨이보
 
https://www.weibo.com/u/6117570574
 

 

Sina Visitor System

passport.weibo.com

 
 
 
 


 
 
 

2. 어린 시절

 

 

 

2001년 5월 4일, 저장성 항저우시 샤오산구에 태어난 하락락 배우는
본명이 쉬이닝(서일영)으로 '평생 평화를 약속한다'라는 뜻인데요.
아마도 평생을 평화롭게 살라는 의미로 부모님께서 이름을 지어주신 것 같네요.^^
하락락 배우는 초등학교 때부터 색소폰을 연주했는데요. 8학년에서 공부를 하며,
문학과 예술에 재능을 보이면서도 운동을 또 좋아해서 고등학교 1학년때는

체육위원회위원을 역임했다고 해요.
외모는 매우 곱상한 외모라서 운동을 못할 것 같이 보여서 상당합니다.. 저분..ㅋㅋ

 

 

 

 

남자 아이돌이기 때문에 예상했던 분들도 계시겠죠..ㅎㅎ

하지만 저렇게 높이뛰기 같은 것도 잘할 거라고는..ㅎㅎ;;

아무튼 그러다가 이 분.. 어린 나이부터 아이돌이 되고 싶었나 봐요.

고등학교 1학년 1학기에 이안뮤직클럽에서 연습생 생활을 생각하다가 

그래도 학업을 계속 생각해서 상하이로 와서 상하이 풍현중학교에서 공부를 하면서

공부와 노래, 춤을 병행하며 아이돌의 꿈을 꾸게 됩니다.

2017년, '상하이 위엔지화 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든 남자 아이돌 그룹,

6명의 남자 주인공의 형상화 한 그룹  '이안음악사'라는 그룹에 리더로 연예계에 정식 데뷔하게 되죠.

 

 

 


 




3. 드라마 / 볼 수 있는 방영 플랫폼


 

 
 
 2021년
 

텐센트 / 완미적타 : 완벽한 내 남자친구 完美的他 / 주연 루샤오 역

-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미정

 

텐센트 / 투파창궁지소년귀래斗破苍穹之少年归来 / 주연 소염 역
환영래도맥락촌 欢迎来到麦乐村 / 조일총 역
망고 TV / 180천중계계획 180天重启计划 /  이안 역
 
 .

 


 


4.  창조영 2019 / 아이돌 활동



 
 

하락락 배우가 처음 원래 아이돌 그룹 멤버였잖아요.

2017년 이안음악사 멤버로 활동을 했지만, 그렇게..ㅎㅎ;;

그렇다 보니 그는 재기를 꿈꾸며..! 그를 확실히 각인시켜 준 경연프로그램..!

'창조영 2019'에 연습생으로 참가하게 되죠..!

이때 현재까지 쓰고 있는 '하락락'이란 예명으로 참가해요!

이때가 입시 시기였는데.. 

2019년 상해희극학원 시험을 봤는데, 전국 20위, 절강성 1위를 했지만..

창조영 2019년에 참가하게 되면서 대학 입시에 포기하게 돼요.. 

누가 알았겠어요.. 결승전 날이 입시 시험날일줄은..;;

우리나라에서 '윙크남'이라 하면

'프로듀스 101 시즌2' 연습생이자 '워너원' 멤버로 활동했던 박지훈 배우가 있다면,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하락락 배우가 중국의 '윙크남'으로 등극하게 되죠..ㅎㅎ 

그리고 결국 2019년 6월 8일 최종 순위 2위를 차지하게 되면서

데뷔 그룹 R1SE의 멤버가 되었어요..!

2021년 4월 29일, 약 2년이 좀 안 되는 활동 기간이긴 했지만,

음.. 비교하기는 좀 모호하긴 하지만 다른 프로그램 아이돌 경연프로그램으로 탄생했던

남자 아이돌 그룹 'NINE PERCENT' 만큼 잘되건 아니지만,

'R1SE'도 나름 괜찮았어요~ 음반도 3번 냈는데요.

근데 비슷한 시기에 방영이 되었다 보니 좀.. 화제들이 분산되었다고 해야 될까요?

하지만 두 그룹 모두 인기 많았어요!

근데.. 1위를 했던 저우전난이 2020년 10월에 1500억 빚투 사실이 폭로가 되면서

영향을 좀 없지 않게 받았다고 해야 될까요?

그래도 멤버들도 그렇고 자연스럽게 가수와 배우로 활동이 나눠지면서,

하락락 배우와 함께 적소문 배우 외 몇몇 멤버들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에요.

 

 

 


 


 
5. 캐릭터


 

 

아까도 한번 언급했다시피 중국의 '윙크남'으로서...ㅎㅎ

큰 눈과 피부도 좋고, 특히 웃는 게 매력적이고 귀엽게 보여서 힐링되는 외모라는 평을 받고 있는데요.

중국 내에서도 이 분은 외모로 까는 분들이 거의 없더라고요..ㅎㅎ

워낙 어릴 때부터 활동을 했다 보니 성형이나 이런 의혹도 없고,

중국 내에서는 '소유붕' 배우와 닮았다고 하는데.. 음.. 그건 잘 모르겠어요..ㅎㅎ;;

아무튼 키도 180인데, 운동을 할 때도 워낙 딱 떨어지는 매우 표준적인 자세를 취하기도 하고,

외모 또한 딱 바르고 차분한 느낌이 많다 보니

아이돌뿐만 아니라 배우로서도 외모적으로 현재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상태예요.^^


 

 


 


 
 
6. 2022년 대학 입학
 

 

 

아까도 언급했지만 2019년 절강시에서는 1위를 차지할 만큼 우수한 성적이었지만,

창조영 2019의 결승전 촬영으로 인해 결국 시험을 포기하게 되면서 대학을 못 갔었는데요.

 

그래서 2020년 다시 입시에 참여했지만 그때는 결과가 좋지 않았고,

2021년에 다시 입시에 참여하려고 했는데

하필이면 또 R1SE 해체일과 또다시 대학 입시날과 겹쳐서 포기했어요..

이 정도 되면.. 참..ㅎㅎ

 

하. 지. 만.

필모를 잘 보면 아시겠지만,

중드 '완미적타' 이후 '투파창궁지소년귀래' 촬영까지만 하고, 한동안 그를 볼 수 없었어요.

정확히 말하면 투파창궁 2도 방영은 안 했으니 완미적타 이후로는 제대로 못 봤다고 해야 될 것 같은데요.

알고 보니 그때부터 입시시험 준비에 돌입했던 거였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해내요..!

대학 입시 점수가 445점으로 2022년 9월 북경전영학원 연기과에 입학하게 됩니다.ㅎㅎ

정말 3년 만에 드디어 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는데요.

팬들에게 하락락 배우의 대학 입시에 대한 부분은 늘 관심사였다고 해요.

그래서 이 좋은 결과가 팬들에게는 큰 기쁨이 되었다고 해요.

 

방송활동을 잠시 중단하는 것도 용기인데, 

다시 대학입시에 도전한다는 것은 용기와 인내가.. 엄청난 거죠..ㅎㅎ

결단력도 장난 아니 거고요.^^

 

그래서 활동을 잠시 안 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하락락 배우의 팬들이

그를 기다려준 게 아닐까 싶어요.^^

 


 


6. 집안환경



 

하락락 배우는 자신의 집안에 대해서 자세히는 밝히지 않았어요.

평소에도 경제적인 부분들을 과시한 적도 없었고, 타인에 대한 생각에도 신경을 쓰다 보니,

잘 모르다가 말이죠.

방송을 통해서 조금씩 티가..ㅎㅎ

 

방송 중에 진행자가 다른 멤버들에게 하락락 배우가 입은 옷의 가격을 추측해 보라는 질문을 했는데,

한 멤버가 '한 개에 80위안'이라는 농담을 했는데요.

우리나라로 치면 14000원 정도라 할 수 있는데요.

그 대답을 들은 하락락 배우가 즉각적으로

지금 80위안짜리 옷은 어디서 구할 수 있냐고 바로 대답을 해버린 거죠.

농담인가 했는데 그의 표정은 정말 순수하게 질문한 느낌이었다고 해야 될까요..?ㅎㅎ

이 방송을 좀 많은 사람들은 '부잣집 청년은 서민들의 고통을 모른다'부터 

'왜 80위안짜리 옷이 없냐? 80위안보다도 저렴한 옷들도 많은데' 등의 반응을 보였는데,

 

이걸로 안 끝났죠.

위에도 언급했다시피 하락락 배우의 취미가 색소폰 연주와 운동화 수집이라고 하는데요.

어릴 때부터 색소폰을 배운다는 것 자체도 사실 집안의 여건이 안되면 힘들기도 한 부분이며,

특히 운동화 수집은..ㅎㅎ

가격이 많이 비싸다 보니 연예인 활동 이후가 아니라 이전부터의 취미였기에

다들 하락락 배우의 집안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고 싶던 찰나에..

 

알고 보니 하락락 배우의 집에 배가 있다는 사실과, 세명의 가정부가 있는 집에 살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재벌 2세라는 사실이 밝혀졌는데요.

사실 많은 사람들이 놀라지 않았어요.

왜냐면 하락락 배우가 생각보다도 매우 순수한 면이 많았고,

어린 왕자와 같은 이미지가 있었기도 했었고,

하락락 배우가 한 번은 집안차를 타고 퇴근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그가 신고 있던 운동화가 리미티드 제품으로 고가 상당의 운동화였던 거죠.

 

방송상에서도 모든 R1SE멤버들과 함께 유스호스텔에 묵으며 방송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도 혼자 사비로 옆에 있는 호텔에 묵으면 안 되냐는 말도 했다고..ㅎㅎ;;

부모님의 직업까지는 밝혀지진 않았지만 확실히 매우 잘 사는 집안의 자제분인 건 확실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노력을 끊임없이 하는 하락락 배우이다 보니,

더 사랑을 받고 있는 게 아닐까 싶네요.^^  




 
 
6. 성격

 


 
 굳이 말 안 해도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어느 정도 느껴지실 거예요.ㅎㅎ
 하락락 배우는 순수하고 해맑은 면모를 가진 동시에 굉장히 솔직한 성격에,

책임감이 강하고 남에게 거짓말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가 말하는 모든 부분들이 매우 진지하기도 하고 거의 믿을 수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해요.

그리고 물질적인 욕망이 많지 않은 현실주의자라고 하는데, 쓸 돈이 너무 많다면 부담이 될 거 같다고도 했다는데..

음.. 아마도 이 부분은 각자의 기준점이 다 다르니까요..ㅎㅎ

 

그리고 상상력도 풍부하고 약간 장난꾸러기 같다고 해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조영 2019 참가부터 대학 입시에 대한 부분들을 보면,

정말 결단력과 용기, 끈기 있는 성격이라는 건 말로 하지 않아도 행동으로 보여준 듯하네요.^^


 



 
 7. 열애설 & 이상형


 


 
 공식적으로 사귄 연인이 있는 건 아니지만, 열애 의혹을 받았던 적이 딱 한번 있었는데,

2020년 11월, 양초월 배우와의 열애의혹이 한번 터져요.
 

기사에 따르면 하락락 배우가 양초월 배우에게 비밀리에 사랑을 고백했다는 내용과 함께

두 사람이 SNS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서 열애 의혹을 일으키는 행동들을 했다고 하는데요.

하락락 배우의 SNS에 먼저 댓글을 달기도 하고, 같은 배경음악을 사용하기도 했는데,

두 사람은 서로 아는 사이다라고 했지만,
하락락 배우가 올린 짧은 동영상에서 침대에 누워 카메라에 뽀뽀하는 영상을 올렸는데,

이런 류의 영상을 이전에도 3번을 올리며 사랑에 빠진 티를 좀 냈었나 봐요.

 

이 외에도 두 사람의 친분이 보이는 행동에 일부 네티즌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게 되면서,

열애설로 불어졌는데요.

이 부분은.. 열애로 단정 짓기에..ㅎㅎ;;

친하면 댓글 달기도 하고, 우연히 배경음악이 같았을 수도 있는 거라..ㅎㅎ

 


 이러던 중에,

하락락 배우가 방송상에서 밝힌 이상형질문에 대한 답변이 다시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 분은 중국판 프로듀스 101에 참가했던 치옌이라는 연습생이었는데요.

창조영 2019에서 자신의 여신은 '치엔'이라는 사실을 인정한 적이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녀는 프로듀스 101에서는 탈락을 했지만 실력과 외모가 뛰어난 연습생으로서,

하락락 배우가 좋아한다는 여성스타일이 긴 머리에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스타일이라는 얘기를 생각하면,

이 분을 좋아할 만한 했다고 생각해요.ㅎㅎ

그런데 정말 솔직하긴 하네요.

'창조영 2019'에 나와서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 연예인을 밝힌다는 게..

그것도 타 프로그램 여자 연습생이었던 연예인을..ㅎㅎ


 
 


 
 


 
 지금까지 하락락 배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직 연기에 대해서는.. 뭐라 하기가 힘든 게 이제 2021년 방영한 작품 외에는

아직 미정이 작품들이고,

거기에 본인이 연기를 제대로 배우기 위해서 2022년 대학에 입학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우선 연기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분인 건 확실한 것 같아요.

같이 나왔던 장릉혁 배우나 대로와 배우는 꾸준히 활동을 하면서

현재 경력 부분과 인지도도 매우 상승한 상황을 보면 저라면 좀 조급한 마음도 생겼을 거 같은데,

소신 있게 자신의 길을 가는 하락락 배우를 보면

어린 배우이지만 좋은 장점을 좀 배워야겠단 생각도 드네요.^^

이제 다시 본격적으로 활발히 활동을 시작했으니,

하락락 배우의 좋은 활동을 지켜봐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우월하도다! 배우 ‘장릉혁’ (장능혁,张凌赫)

배우 "장릉혁"张凌赫 Zhang linghe 아.. 말을 하면서도 이 타이틀 참 씁쓸하네요. 열애설만 아니었어도 ‘엄친아’라는 타이틀을 썼을텐데 말이죠.. 일단, 창란결에서 라이징 스타로 떴는데, 열애설

aaa888000.com

 

 

 

 

 

사진출처는 웨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