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화권" 작품들/중국 드라마 영화 리뷰이다옹~

중드"하일기묘서 夏日奇妙书"왕비비,위철명 주연/ 소개,영상

by 궁금하다옹 2023. 11. 11.

 
 
 

중국드라마

"하일기묘서 夏日奇妙书"

 
 

 

 

이 작품이 생각보다 찍은 지 좀 된 작품이에요.
2021년 7월 20일 촬영을 시작했던 작품이었는데, 상당히 늦게 방영을 하게 되었는데,
이 작품에는 중드를 많이 본 분이라면 알만한 위철명 배우뿐만 아니라
한국인이라면 모두들 알 수 있는 지금은 배우이자 가수인 "수지"배우가 속해있던 
JYP엔터 여자 아이돌그룹 '미쓰에이' 멤버였던 '페이'가 여자주인공 역을 맡았는데요.
여기서는 왕비비 배우라고 말을 할게요.ㅎㅎ

위철명 배우와 왕비비 배우가 함께 주연을 맡은 중드 "하일기묘서"!!

포스팅 시작할게요~^^!!

 

 

 
 

 
 
 
1. 소개
 
 

 
 
제목: 하일기묘서 夏日奇妙书  My Marvellous Fable
장르: 판타지, 로맨스
감독: 리위시
극본: 무리, 아페이, 무위안
촬영 장소: 베이징
촬영일자: 2021년 7월 18일 ~ 2021년 9월 26일
방영 일자: 2023년 6월 11일~
방영 플랫폼: 망고 TV
총 부작: 24부작
회당 방영시간: 45 분
한국 방영 플랫폼: 미정
출연진 : 왕비비(왕페이), 위철명, 이입군, 미로, 고추재, 오숭헌, 위래, 양문혜, 엽성가 등
 
 
 


 
 
 
2. 줄거리
 
 
 

 

 

 

펑티엔란(위철명)은 그야말로 직장 초년생인데요.
어릴 때부터 거부하지 않는 성격으로 커왔죠.
인생의 모든 부분들이 부모님의 결정이었지만 일을 선택하려고 할 때 문득 깨닫게 돼요.
자신의 인생은 스스로결정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면서
그는 출판사 인턴 편집자가 되기도 결정을 하죠.
 
그런데 면접 보러 간 이 회사가 매우 특이한 거예요.
펑티엔란이 면접을 보는데 질문들이 이상하더니 합격했다면서 매우 높은 급여 조건을
그에게 제시한 거죠.
고작 이제 시작하는 인턴 편집자에게 말이죠.
펑티엔란은 어찌어찌하다보니 월급 이만위안을 받을수 있게 되어 약간 당황스럽긴 했지만,
더욱 예상치 못했던 것은 이만 위안을 실제로 벌기가 쉽지 않았음을 바로 체험하게 되죠.
펑티엔란이 인턴 편집자로서 첫 번째로 맡은 임무가 왕푸타오를 찾아가 출판을 촉구하는 것이었어요.
왕푸타오는 다른 여성 작가들과는 다르게 전업주부가 아니라 대형 술집에 드나들면서
생각 속에 알려지지 않은 작은 독특한 취미와 습관이 많은 여자 작가로서
그런 그녀에게 원고를 촉구한다는 것은 쉬운 게 아니었어요.
그녀는 먼저 펑티엔란에게 자신의 차 위치를 찾아달라고 부탁을 했고,
그녀는 차 열쇠를 펑티엔란에게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배터리를 장착해놓지 않았다는 사실을
펑티엔란에게 밝히지도 않았고,
그 사실을 모르는 펑티엔란은 왕푸타오가 다닌 모든 술집들을 뒤지고 다지다가
결국 그가 거의 파김치가 되어있을 때 왕푸타오가 직접 와서 배터리가 없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차 위치를 직접 알려주면서 펑티엔란을 도와주는 셈이 되었죠.
펑티엔란은 그녀의 술집들마다 외상값들을 본의 아니게 다 지불하게 되었다 보니
진짜 이 일을 그만두고 싶어지려 하니까 그제야 왕푸타오는 그에게 자신의 고향으로 데려다 주면
원고의 후속 내용을 그에게 알려주겠다는 제안을 했죠.
 
그녀를 고향으로 데려다주는 건 사실 매우 간단한 일이었지만,
펑티엔란이 그럼에도 예상치 못했던 건 왕푸타오가 고향으로 데려다 달라는 것은
실제로 베이징에서 하이난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이었다는 사실이었어요.
그렇게 두 사람은 고향으로 가는 여행을 떠나게 되고, 정말 놀랍게도 여행 중 왕푸타오는
펑티엔란에게 정말 앞으로 쓰고 싶은 이야기들을 하나씩 알려주기 시작해요.
사실 왕푸타오가 원고 제출은 미룬 이유는 더 이상 원고를 쓸 수 없었기 때문이었는데..
 
 


 

 

 

 3. 등장인물


 


(1) 왕 푸타오 역 - 왕비비

(왕페이페이 / 전 한국 여자아이돌 그룹 '미쓰에이' 멤버)
 


 
베스트셀러 작가 톱 10에 들만큼 유명한 여성작가로서 본명은 왕희문인데요.
대표작을 다 쓴 이후에 더 이상 글을 쓸 수가 없었어요.
상상력이 커서 완성을 하기가 어려웠고,

원고를 완성하려면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해야 했어야 했는데요.
삶의 경험들을 이야기에 담아내지만 사실 그녀의 마음속은 공허함으로 가득 차있죠.
 
 


 
(2) 펑 티엔란 역 - 위철명
 


 
출판사의 인턴 편잡인 펑티엔란은 대학에서 중국어 및 연출을 전공하면서
한문학과 외국철학을 복수 전공했으며 어려서부터 거절이란 걸 해본 적이 없었고,
자기 관리와 항상 순종적인 면이 강하며 사고방식 또한 매우 올곧는데요.
그는 삶에 대한 성실함과 친절함, 그리고 삶의 결론과 원칙을 가지고 있죠.
 
 

 

 

사슴 눈망울 배우 “위철명”

배우 “위철명 魏哲鸣“ ”Wèi Zhémíng” 참.. 깔끔하게 생겼어요. 반듯하게 모범생적으로 잘생긴 얼굴에, 목소리가 참 좋은데, 특색도 있어요. 왠지 잘생긴 본부장님이나 젊은 잘생긴 대표님, 젊

aaa888000.com

 

 

 

중드 "금패객복동동은" 위철명, 쉬루 주연/소개/영상

중국드라마 "금패객복동동은 金牌客服董董恩" 오랜만에 서로 배우와 위철명 배우가 현대 로맨스로 돌아왔어요~ㅎㅎ 두 배우 모두 현대 로맨스 장르에서 설렘 유발자 몫을 톡톡히 했던 배우들인

aaa888000.com

 

 

 

중드 방영예정 "호요소홍랑 월홍편" 양미, 공준 주연/소개/영상 등

"호요소홍랑 월홍편" 狐妖小红娘 月红篇 양미 배우와 공준 배우가 만났어요!! 이 작품 대작입니다..ㅎㅎ 아직 방영은 안 했어요. 2024년 방영 여정 기대작이에요. 확실하게 언제 방영한다고 결정

aaa888000.com

 

 

 

중드"이애위영" 왕학체&백록 주연/소개, 영상 등

중국드라마 "이애위영 以爱为营" 말이 필요한가요.. 백록, 왕학체 배우가 주연인 작품이에요! 두 배우가 호흡을 맞춘다는 거 자체만으로도 화제성이 엄청나죠~!ㅎㅎ 두 배우가 주연을 맡은 중드

aaa888000.com


 
 
(3) 루나 역 - 미로
 


 
미로는 회사에 새로 온 직원으로서 상사에게 인기가 매우 높아서 빠르게 승진하고
회사 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사람이 되었는데요.
사실 외부인들에게 보여지는 그녀의 좋은 모습들은 그들이 모르는 그녀의 뒷면에서
열심히 노력한 덕분이죠.
 
 


 
(4) 즈윈 역 - 고추재
 

 


즈윈은 부를 과시하는 인플루언서 맹몽과  생계를 주고받았지만,
믿기지 않은 일들을 연달아 접하게 되면서 맹몽의 삶이 자신이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흥미진진하다는 사실에 놀라게 되죠.
하지만 그녀는 그것을 후회하게 되면서 갑자기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것을 깨닫게 돼요.
 
 
 


(5) 쉬유광 역 - 오숭헌 역
 

 


배우인 쉬유광은 조연을 하고 있는 것이 별로 내키지 않았던 찰나에,
그의 마음속에 있는 욕망과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전에 남긴 옥 펜던트를 마지못해

어떤 사람과 거래를 하게 되면서 유명해질 기회를 대가로 받게 되었죠. 
유명해지고 나고 보니 행복은 부족함이 아니라 만족감이었다는 걸을 깨닫게 돼요.
 


 
 
(6) 량원카이 - 가일택
 


 
량원카이는 왕푸타오의 전 남자친구인데요.
그는 폭력 남자로 변해 왕푸타오를 때리고 발로 차는 등 폭행을 가했고,
헤어진 후 왕푸타오에게 용서를 구하기 위해 왕푸타오를 납치하죠.
 
 
 


 

 
 

 

 


작품을 보는 내내 왕비비 배우때문에 알게모르게 계속 친근함을 느끼게 되죠.ㅎㅎ
솔직히 왕비비 배우의 경우 제가 이때까지 많은 중드를 봤지만
배우로서는.. 본 기억이..
제가 못 본 작품에서는.. 그래서 찾아봤더니 배우로서 활동을 하긴 했지만,
2019년 영화 이후로는 한동안 좀 배우로서의 활동을 잠시 쉬었었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못 봤던 것 같기도 하죠.
근데 제가 이 얘기를 왜 꺼낸 거냐면 생각보다 연기를 잘하더라고요..ㅎㅎ
위철명 배우야 이미 자신의 몫의 연기를 하는 배우이기에 더 말할 필요는 없지만,
왕비비 배우는 좀 놀라웠다고 해야 될까요?ㅎㅎ;;
 
그리고 이 작품이 말이죠.
그렇게 S, A급 탑 배우들이 나오는 작품이 아니기도 하고,
작품도 그렇게 큰 대작 드라마가 아니다 보니 처음에는 그렇게 큰 반응이 없었어요.
그런데 이 작품이 극본이 좋기도 하고 배우들의 연기도 괜찮다 보니,
중국 내에서 점점 반응이 좋아지기 시작하더니,
평점이 5점 만점에 4.? 일만큼 (소수점까지는 지금 기억이 안 나네요..ㅋ;;)
좋은 평점을 받은 작품이더라고요.
독특한 챕터 기반의 서사를 풀어가는 방식이다 보니 좀 새로운 방식의 드라마이기도 하고
인간 본성의 잔인한 면모들을 드러내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된 작품인데요.
허영심, 질투, 탐욕과 같은 도덕적으로 봤을 때 죄악인 부분들을 드러내며
특정 사회 문제를 깊이 반영하며, 꽤 많은 부분들을 시사하는 작품이죠.
그렇다 보니 이 드라마가 단순한 로맨스 드라마가 아니기도 하고,
스토리 안에 잠재적으로 내포되어 있는 사회적 의미들이 있는 작품인데,
그걸 또 잘 풀었어요.ㅎㅎ
그래서 인기가 많아진 게 아닐까 싶어요.
처음에 볼 때는 좀 뭐지? 하고 다소 집중이 안될 수도 있는데,
계속 보다 보다 빠지게 되는 작품이니, 혹시 제가 말한 사회적 문제와 의미들이

내포되어 있는 로맨스 드라마를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보시는 걸 추천드리는 작품이라 할 수 같아요.^^
 


 
 

 
 
 
 
사진출처는 웨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