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화권 연예계" 궁금하다옹/여긴 중국 남자 연예인!

'재벌 2세'가 아닌 ‘배우’로 불리고 싶어요! 배우"진흠해"

by 궁금하다옹 2024. 2. 14.

 
 
배우
"진흠해 陈鑫海"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아서.. 눈에 들어오기도 하고..!
어떤 작품에선 주연배우보다도 이 배우가 더 궁금해지기도 하고.. 또 안 나오나 하기도 하고..!
궁금했던 적이 꽤나 있었는데 필모가 좀 더 쌓이면 해야지~ 생각하다가..!
최근 중드 '선태유수' 작품의 서브남주로 캐스팅되어 촬영한다는 말을 듣고.. 오, 곧 더 올라오겠구나..! 
싶어서 포스팅을 좀 더 나중에 하려다가 안되겠다 싶어 오늘 포스팅하려고요..ㅎㅎㅎ
진흠해 배우에 대한 포스팅!! 바로 시작할게요~^^!!
 
 
 
 

 
 

 
 
 
 
1. 소개
 

 


 
 
 
이름: 진흠해 陈鑫海, 천신하이, Chen Xinhai, Ocean
생년월일: 2001년 7월 5일 / 푸젠성
별자리: 게자리
신체: 182cm
陈鑫海毕业于广东东莞市光正实验学校国际部
학력: 광둥 동관시 광정실험학교 光正实验学校 국제부 졸업
소속사: 일득문화 一得文化
데뷔: 2020년 '소년지명 少年之名'
별명: 소해 小海 샤오해
 
 
 


 
  
2. 어린 시절
 


 
2002년 7월 5일, 푸젠성에서 태어난 진흠해 배우는 가족과 함께 광둥성으로 이주하여 그곳에서 공부하고 성장했는데요.
진흠해 배우는 어렸을 때부터 공연과 노래를 좋아했고, 어렸을 때부터 연예인이 되는 것이 꿈이었다고 해요.
2019년,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에 가족들과 상의 끝에 대학 입시를 포기하고 가족들의 지원으로 중개회사 계약을 맺고 혼자 베이징으로 가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고 해요.
같은 해 '소년지명 少年之名'에 참가하게 되면서 10위의 영예를 안았다고 하죠.
 
음.. 어렸을 때 부유한 환경에서 생활을 하면서 우수한 교육과 자원을 누리고 자란 것은 사실이나 한 간에는 어릴 때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국제적인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다는 말도 있지만, 미국으로 유학 갔다고 하는 부분은 공식 정보에 없기에 아무래도 루머가 아닐까 싶네요.
 
 
 
 

 
 
 
 
 
3. 드라마 / 볼 수 있는 방영 플랫폼
 
 
 

 
 
 
 
2023


아이치이, 텐센트 / 인설 人设 / 맹덕 역
 
아이치이 / 절배수심당 : 사랑의 맛 绝配酥心唐 / 류옌즈 역
-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아이치이 / 최식인간연화색 : 가장 세속적인 불꽃놀이의 색 最食人间烟火色 / 징천 역 (주연)
- 아이치이 코리아
 
We TV/ 니급아적희환 你给我的喜欢 / 천자쥔 역
-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중드 추천 "니급아적희환" 왕자기, 왕옥문 주연/소개/ 영상 등

중국 드라마 "니급아적희환 你给我的喜欢" 벌써 두 배우, 3번째 함께 합니다..ㅎㅎ 왕옥문, 왕자기 배우, 진짜 두 사람 케미가 잘 맞나 봐요. 확실히 그림체가 잘 어울리긴 하죠!ㅎㅎ 이 두 사람이

aaa888000.com


망고 TV / 아친애적백월광 我亲爱的白月光 / 페이밍쉬엔 역
 
 
 


미정


YOUKU / 묵우운간 墨雨云间
 
아이치이 / 선태유수《仙台有树》
 
 
 
 



 
 
 
4. 캐릭터 평가
 
 




경쟁 성장 예능프로그램 '소년지명'으로 데뷔한 진흠해 배우는 인기 있던 아이돌 연습생으로 데뷔를 했는데요.
훌륭한 외모에 단순하고 순수하며 열정이 여러 번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면서  정말 잘되려는 의지가 강해서 늦은 시간까지 연습을 많이 하던 그는 스스로의 노력으로 '소년지명'의 첫 무대에 올라 초창기의 '뇌졸중(?)이라는 꼬리표를 떼어내고 인기 있는 아이돌 연습생으로 거듭났었는데요.
노력하는 모습과 빠르게 성장하는 진흠해 배우의 모습에 시청자들과 팬들에게 성장감을 선사해주었고, 무대를 끝내고 그는 더욱 여유와 자신감을 보이며 더 많이 경력적인 경로에서 스펙트럼을 넓혀 배우로서도 본격적으로 데뷔를 하면서 더 많은 가능성을 발산하고 있는 배우라고 할수 있어요~!
 
 
 
 


 
 
 
5. 진흠해 배우의 닮은 꼴
 


 
 
이 분.. 중국 내에서 닮은 연예인 많은 걸로 유명하더라고요~!
 
이 분이 닮았다고 하는 연예인들이...
진관림 (陈冠霖 Chen Guanlin), 마천우 (马天宇 Ma Tianyu), 황헌 (黄轩 Huang Xuan),  한국배우 이도현 (李到晛), 주가우 (周柯宇 저우커위)..!
 
  

진관림 (陈冠霖 Chen Guanlin)

 

마천우 (马天宇 Ma Tianyu)
황헌 (黄轩 Huang Xuan)

 

대한민국 한국 배우 이도현 ( 李到晛)
주가우 (周柯宇 저우커위)

 

 
그리고 가장 많이 닮았다고 하는 배우로는 주익연 (周翊然 저우이란  Zhou Yiran)라고 하는데요~!
어머나, 우리나라 배우 이도현 배우도 닮았다고 했었나 보네요.ㅎㅎ


주익연 (周翊然  저우이란  Zhou Yiran)

 
 
아무튼 주익연 배우와 진흠해 배우에 대해서는 두 사람이 형제가 아니냐는 말이 나왔을 정도로 닮았다고 중국에서 보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음.. 저는 구분이 안될 정도로 닮았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지만.. 어느 느낌으로 닮았다고 하는 건지는 알겠네요..ㅎㅎ
 
 

 

 

청춘 로맨스하면 배우 주익연 (周翊然)

주익연 (周翊然 , Zhou Yiran) 요즘 중드 “당아비분향니” 부터 “백일몽아” 까지.. 청춘 로맨스 드라마에서 정말 심쿵 설렘 연기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배우죠. 개인적으로 이 배우 목소리 너

aaa888000.com


 
 



 
 
 
6. 그가  재벌 2세..?!


 
 
진흠해 배우는 중드 '최식인간연화색'으로으로 인지도를 올린 경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드라마가 홍보와 마케팅 없이 정말 입소문으로 해서 잘된 웹드라마로 거의 '허안'에서의 남주 '승뢰' 배우가 흥행했던 정도로 진흠해 배우도 그만큼의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그의 인기도 상승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여기까지만 보면 굉장히 운이 좋은 배우로만 보이기도 하죠~


그는 2001년생으로 외모도 훈훈하다 보니 어릴 적부터 어떻게 보면 연예인의 꿈을 키워온다는 게 자연스러운 것일 수도 있는 일이었는데요. 진흠해 배우는 2019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수능을 포기하고 바로 베이징으로 연습생 생활을 하러 떠나게 되면서 2020년, '소년지명'을 통해서 본격적으로 연예계에 데뷔를 했어요.

 

 사실 그는 10위로 마지막에 마무리 하긴 했지만, 사실 방송에서 보여준 노래와 춤 실력이... ㅎㅎ;;

춤의 기초가 없어서 춤출 때 삐그덕.. 삐그덕..ㄷㄷ

정말 배우로 전향한 것은 확실히 현명한 행동이었다고 생각해요..ㅎㅎ
 
진흠해 배우는 인터뷰 중 배우로서 성공하지 못한다면 집에 가서 선도 봐야 하고 부모님의 말씀을 따르며 가업을 물려받고 살아야 한다는 얘기를 했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어느 정도 집안이 여유가 있는 집안이구나 싶은 정도였는데, 진흠해 배우는 아버지로 인한 부귀영화에 안주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꿈을 선택해서 가족과 배경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노력과 재능으로 연예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었고, 그는 자신의 집안에 대해서 내세운 적도 없고, 자신의 집에 돈이 있다고 말한 적도 없으며, 예전에 진흠해 배우가 촬영 중에 실수로 페라리를 긁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 감독님이 자신에게 돈을 물어내라고 할까 봐 겁이 났다며 오히려 일반적인 가정형편에서 자란 자제와 같은 느낌이었는데 말이죠..

 

알고 보니 진흠해 배우는 어느 회사 기업의 둘째 아들이라는 사실이 밝혀진 거예요..!

이게 어떻게 밝혀진 거냐면요. 어느 네티즌에 의해 이 사실이 밝혀진 건데,

얼마 전에 중드  ''최식인간연화색'을 봤는데 남자 주인공이 너무 인간적이고 매력적인 것 같다며 충동적으로 결혼하고 싶었었는데, 다음 날 마침 취업을 알아보다가 어느 회사의 대표님 위쳇 계정에 지원서를 보냈다고 해요.

대표님의 모멘트에서 이 드라마를 응원하는 대표님의 친구들의 글을 보게 되면서 궁금해서 스크롤을 계속 내렸는데, 결과는 하루 종일 충격이었다고 한 거죠. 알고 보니 자신이 보고 있던 드라마 속 남자 주인공의 아버지가 자신이 지원한 회사의 대표님이었다며 지금 현재 취업에 성공해서 그 회사에서 일하게 되었다는 글이었는데요..!

 

이 네티즌은 이어서 말하길 현재 회사에서는 채용을 하지 않고 있고, 자신이 아직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회사 이름을 밝히지는 않겠지만 대표님이 우리에게 회원가입을 하고 이 드라마를 보고 환급을 받으라고 했다는 얘기를 폭로했다고 하죠.

 
그러면서 그 집안이 경제적으로 좀 풍요로운 집이라면서, 예전에 진흠해 배우가 오디션을 보러 다닐 때 스포츠카를 타고 출퇴근을 하고,  혼자 놀러 갈 때도 스포츠카를 몰고 다녔다고 했죠.

연기를 못하면 아버지가 집에서 결혼을 하라고 하시면서 선을 보는 그 남자가 왜 그 느낌을 연기할 수 있었는지를 이제야 이해했다면서 그 사람은 정말로 정상에 올라 자기 가치를 찾은 사람이라며, 자신은 일할 자격이 없다는 말도 했다 하더라고요. 
 
그렇게 본의 아니게 자신의 의지와는 없이 밝혀지게 된 진흠해 배우의 집안의 메인 사업을 구체적으로 밝혀지진 않았지만, 아버지께서 부업으로 호텔을 하신다는 거까진 밝혀진 상황인데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부업!으로 호텔! 을 하신다는 겁니다..ㅎㅎ;;

 

예전에 했던 진흠해 배우의 인터뷰 내용과 어느 정돈 일맥상통한 내용이 있었죠..^^;;

그는 사실 말은 한 적은 없었지만, '소년지명'  방송 출연 당시, 그의 패션은 적어도 경제적으로 부족함 없는 집안인 게 티가 날 수밖에 없었는데요.

셔츠 한 벌에 7,800 위안 가방 한 개에 21,700 위안 신발 한 켤레에 42,316 위안 정도 패션은.. 

정말 부잣집 도련님이 아니라면 힘든 패션이긴 했죠..ㅎㅎ;;

 

 그렇게 부유한 집안에서 둘째 아들인 진흠해 배우의 집안은 물론 아버지의 일적인 부분에 대한 강한 권유(?)는 있긴 했지만 대체적으로 다복한 분위기의 가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진흠해 배우는 종종 가족끼리 함께 여행 간 사진들을 올리기도 하고, 어버이날에 너무나도 날씬한 젊은 여성과 함께 뒷모습으로 걸어가는 사진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 알고 보니 그 뒷모습의 여성이 어머니셨더라고요..ㅎㅎ

사진 속 어머니는 매우 젊고 패셔너블하고 다리가 무척 가늘고 머리카락도 염색되어 있어서 정말 모자지간이 아니라 연인이 함께 손잡고 걸어가는 모습으로 보일 정도였는데요.^^

 

두 부모님의 외모가 구체적으로 드러난 건 아니지만, 진흠해 배우의 외적인 비주얼은 아마도 어머니를 닮은게 아닐까 싶네요.^^

 
 
 



 
 
 
7. 성격
 


 

ㅎㅎ.. 진흠해 배우.. 외모적으로 풍기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그 동안 작품에서 보여준 몽실몽실하고 애교 스러운 성격과는 다르게.. 실제 성격은 매우 솔직한 성격이라고 하는데요.

 

어느 날 동영상이 하나 올라왔는데, 중국 욕하지 말라고 소리를 치며 화내는 남성이 바로 진흠해 배우였는데요.

이 영상은 최근 북경 공항에서 찍은 동영상으로 단숨에 화제가 되었다고 해요.

이 영상에서 그는 검은 옷을 입고 북경공항에 들어서자마자 마중 나온 팬들에게 둘러싸여 있었는데, 원래 조용하던 분위기는 옆에 있던 중국을 무시하며 모욕적인 발언을 한 관광객에 의해 깨졌다고 해요.

그 관광객의 모욕적인 말을 들은 진흠해 배우는 심각한 말투로 '당신은 어느 나라 사람입니까?' 라고 물었다고 해요. 

  그 질문에 중국인이라고 밝힌 이 관광객의 대답에 더욱 화가 난 진흠해 배우는 곧바로 멈춰 서서 "왜 중국을 모욕하려는 겁니까?" 라며 격앙된 어투로 반박을 했다고 하는데요.

갈등이 점점 더 고조되는 상황에서 팬들과 보좌진들이 조율에 나섰고, 이로 인해서 진흠해 배우에게 좋지 않은 부정적 결과가 초래할 수 있다며 우려했다고 해요.

진흠해 배우의 그런 행동에도 불구하고 그 관광객들은 그에게 모욕적인 행동을 억제하지 못했고, 심지어 진흠해 배우에게 "당신은 누구입니까?" 라는 말을 오만한 태도로 물었고, 그 오만한 행동은 진흠해 배우를 더우 화나게 했고, 진흠해 배우는 "내가 어떤 신분이든 중요하지 않다" 라며 중국을 모욕하는 것은 잘못인데 왜 중국을 모욕하냐면서 더 화를 냈다고 하는데 그 모습을 본 현장에 있던 사람들의 찬사를 불러일으켰고, 많은 사람들이 그의 말에 공감을 했다고 하죠.

 

 움.. 정확하게 그 관광객이 어떤 무시와 모욕적인 발언을 했는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이 영상으로 인해서 중국 내에서는 진흠해 배우가 보여준 공정하고 정ㅈ기한 정신의 모습과 단호한 호국심을 통해 더욱 그의 인간적인 매력을 깊게 알게 되었다면서 그의 확고한 입장과 결단은 많은 사람들에게 마음 깊은 인상을 남겼고 그의 명성도 높아졌다고 해요.


 그러면서 진흠해 배우의 강인한 성격과, 올곧은 외모, 안정된 연기력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해요.

 

음.. 중국에서는 이 모습을 보고 더욱 그를 좋아하게 된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 그렇죠.. 저희도 애국심이 있듯이 중국도 호국심(?) 그렇죠.. 있어야죠.

아무튼.. 성격이 매우.. 솔직하고 호국심이 매우 강한 중국을 정말 사랑하는 배우인 거 같네요..!

 

음.. 저는 대문자 I라.. ㅎㅎ;; 

저에겐 허걱.. 하는.. 놀라운 성격이기도..ㅎㅎ;;
 
 
 



 
 
 




지금까지 진흠해 배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음.. 확실히 사람은 외모만 보고 판단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게.. 진흠해 배우 솔직히 좀 저는 예쁘장한 외모에 성격도 자상하고 섬세한 성격쪽이 아닐까 했었는데, 진흠해 배우 안에 '상남자' 가 있었네요.ㅎㅎ


그렇기 때문에 더욱 이번에 '선태유수'에서 그가 맡았다는 서브남주 캐릭터 매우 궁금해지네요..!

그 역할 안에 진흠해 배우의 강직하고 상남자스러운 면모가 좀 드러낼 수 있는 캐릭터면 더 새로운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말이죠..^^

 

 

 

 

 

 

사진출처는 웨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