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화권 연예계" 궁금하다옹/여긴 중국 남자 연예인!

수줍은 참한 미소를 가진 배우"리윤예"

by 궁금하다옹 2023. 12. 28.

 

배우
“리윤예 李昀锐, Li Yunrui”

 
 

 

슬금슬금 기미가 보이는 배우죠..?ㅎㅎ
영화 '봉신'도 그렇고 얼마 전 방영 시작한 중드 '신은'도 그렇고~
핫하게 치고 올라오고 있는 배우..!
리윤예 배우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할게요~^^!! 
 
 
 





 

 

 

1. 소개

 

 



이름: 리윤예 李昀锐
국적: 중국
생일: 1996년 8월 24일 / 후베이성
학력: 화중과학기술대학교
별자리: 처녀 자리
신체: 182cm
직업: 배우, 가수
대행사: Yihui Media (Beijing)

웨이보

https://weibo.com/u/5172843865

 

Sina Visitor System

passport.weibo.com




 


 
 


2. 어린 시절 / 집안환경

 



1996년 8월 24일에 후베이성에서 태어난 리윤예 배우는 호북에서 태어나서 상대적으로 엄격한 가정에서 자랐다고 해요.

집안 환경에 대해서 재벌 2세냐는 말들이 참 많았던 리윤예 배우인데요.

그 이유 중 하나가 창조영 촬영 당시 리윤예 배우가 입었던 옷들이 다 명품..

그렇다 보니 재벌 2세일 것이다라는 말들이 많았지만 밝혀진 건 없어요.

당시 명품옷들도 이미 리윤예 배우는 배우로서 활동 중이었기에 충분히 본인 돈으로 살 수 있었지만,

확실한 건, 힘든 집은 확실히 않다는 거..^^

리윤예 배우는 어려서부터 스포츠에 관심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어렸을 때 꿈이 세계 챔피언이 되고 싶다 할 정도로 운동에 진심이었다고 해요.
5세 때부터 탁구를 시작해서 후베이성 복식 준우승까지 하고, 10세 때부터는 농구를 시작하면서 고등학교 때는

농구팀 주장을 맡기도 하며 국가대표 2급 선수까지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양궁, 승마, 수영, 격투, 배드민턴, 스키 등 여러 운동을 했다고 하는데요.

전문 운동선수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얼마나 운동신경이 좋냐면.. 프로그램 '초신성 전국체전'에서

1.80m 높이 뛰기로 종전 기록을 경신하면서 높이뛰기 마왕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쥘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운동 신경이 좋다 보니 운동선수로 아예 전공을 할 줄 알았는데,

리윤예 배우, 공부도 잘했어요..ㅎㅎ

대학 입시 시험에서 686점을 받으면서 화중과학기술대학교 행정학 대학생이 되었는데요.

그때도 우수한 학생이었다고 해요.

운동선수도 안되었고, 그렇다고 연기 전공을 하지는 않았지만 외모가 너무 좋았던 거죠..ㅎㅎ

배우가 될 생각을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었지만, 그 외모로 어찌 그냥 일반인으로서의 삶을 살겠나요..ㅎㅎ

그래서 현재 소속사 '이휘미디어' 눈에 띄게 되면서 소속 아티스트로 계약을 맞게 된 거죠.

될 놈은 된다고, 연기를 하겠다고 공부를 한 것도 아닌데 빛나는 외모로 현재 소속사에 눈에 띄어서 바로 배우로..!

그렇게 리윤예 배우의 배우의 인생이 시작되지요..ㅎㅎ

 







 

3. 필모그래피 / 볼 수 있는 방영 플랫폼

 
 
 
 

(1) 드라마  

 

 
 
 
 
2018
아이치이 / 연여우상 恋与偶像 / 두왕 역 
 
 
 
2021
텐센트, 아이치이 / 가남전 嘉南传 / 청안 역
-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2022
텐센트 / 여생, 청다지교 : 사랑의 서약 余生,请多指教 / 샤오장 역
-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중드) “여생,청다지교” (余生, 请多指教 / 샤오잔,양쯔 주연/ 등장인물/ 줄거리 등)

“여생, 청다지교 : 사랑의 서약” (余生, 请多指教 / The Oath of love) ‘샤오잔’이 현대극 로맨스로 돌아와 기대가 되었던 작품이죠~ 동갑내기 ‘양쯔’가 함께 주연을 맡았었는데요 어찌나 사이

aaa888000.com


WE TV / 성하 찬란 星汉灿烂 / 원신 역
-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중드추천) ‘성한찬란’ (星汉灿烂 ,Love Like The Galaxy / 오뢰, 조로사 주연/ 등장인물, 줄거리, 등)

성한찬란 (星汉灿烂 , Love Like The Galaxy) 참 제목처럼 찬란한~ 작품입니다. 2022년도에 정말 화제작이었죠. 이 작품으로 ‘오뢰’ 도 ‘조로사’도 다 한 단계 이상의 배우로서의 올라간 거 같아요.

aaa888000.com


WE TV / 월승창해 月升沧海 / 원신 역
WE TV / 일불소심묘상니 一不小心喵上你 / 장하오 역
-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2023
WE TV / 서출옥문 西出玉门 / 가오센 역

 

 

중드"서출옥문 西出玉门"니니,백우 주연/소개, 영상 등

중국드라마 "서출옥문 西出玉门" 1. 소개 제목: 서출옥문 西出玉门 영어 제목: West Out of the Yumen 장르: 모험, 드라마, 로맨스, 서스펜스 원작: 서출옥문 西出玉门 감독: 소자오빈, 린지핑 극본: 수자

aaa888000.com


YOUKU / 위유암향래 为有暗香来 / 오삭막 역

 

 

중드<위유암향래 为有暗香来> 저우예,왕성월 주연/ 소개, 영상 등

중국드라마 “위유암향래 为有暗香来” 최근 들어 아주 자주 보게 되는 신예 배우들이죠?ㅎㅎ 이 분들이 나오는 작품들이 계속 나오고 있어요. 그만큼 앞으로 잘될 확률이 높은 배우들이라 할

aaa888000.com


텐센트 / 신은 神隐 / 홍이, 아지우 역
 

 

중드 신작 “신은 神隐” 조로사,왕안우 주연/소개,영상 등

중국드라마 천고결진 속편 “신은 神隐” “The Last Immortal” 20대 여자배우중 가장 A급 배우라 해도 되죠. 조로사 배우와~ 라이징 한 남자 배우중 한 분이죠..! 까까머리가 매우 잘 어울리는 배우.

aaa888000.com

 
 
미정
치1999년적자기 致1999年的自己 / 샤오한 역
죽마천강도시니 竹马天降都是你
 

 


(2) 영화

 


 
 
2015
화니재일기:너와 함께 和你在一起

 
2018
동안소저 同颜小姐
 
 
2021
초월 超越
 
 
2022
지요니과득비아호 只要你过得比我好
 
 
2023
봉신 제1부: 조가풍운 封神第一部:朝歌风云
 

미정
용적주방지황태자적조애 龙的厨房之皇太子的错爱 (2017)  
봉신삼부곡 封神三部曲 (2021)

 

 

 


 
4. 캐릭터

 



훈훈한 이목구비와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면서도 수줍은 미소가 매력적이 리윤예 배우는,

키도 182cm에 훤칠한 키까지.. 비주얼적으로는.. 다각형 남자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그는 외형조건 외에도 실력적으로 우수한 자질과 직업 정신을 가지고 있는데,

본인이 스스로 말하길  초심을 저버리지 않고, 인내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앞으로의 길이 밝을 수 있다는 말을 하면서

자신은 그런 과정이 필요하다며 재능과 소질이 많다는 뜻이 아니며,

시작하자마자 연기를 아주 잘 할 수 없기에 조금씩 경험치가 쌓이면서 조금씩 성장해 한다는 말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기에 업계에서 바라보는 리윤예 배우는 도덕, 지성, 체육, 예술을 모든 면들이 발전하며 갖춘 배우로서

그를 바라보고 있으며, 행정학을 전공한 엘리트이면서 월등한 운동신경을 가진 배우이기에 

업계에서 기대하는 바가 큰 배우라 할수 있다고 하네요.




 

 

5. 성격

 

 


인생이 참 밝고 명랑한 삶을 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그래도 전반적으로는 평탄한 삶을 살았다고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성격도 정직하고 솔직한 청년이라고 하더라고요.
학교 다닐 때부터 인기가 많았고, 잘생기고 재능도 많다 보니 학교 친구들 사이에서는 선배 후배 가리지 않고

리윤예 배우를 좋아했는데, 외출만 했다 하면 5명에게 위챗을 요청받을 정도였다고 해요.

그의 성격은 당당하면서도 자유롭고, 여유로우며 영리한 감성 활동가라는 말이 어울리는 사람이라고 하는데,

성격이 내성적이지도 않고, 그렇다고 외향적이지도 않다고 해요.

하지만 자신 스스로도 낙천적이고 진취적이며 자유롭지만 책 임한 이 강한 성격이라

기다리는 것보다는 그 시간 동안 행동을 하며 지내는 것을 선호하는데,

너무 많이 생각하기보다는 안정감을 얻기 위해서라도 행동을 하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한대요.

그리고 자신이 한 약속을 지키는 것에 대해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뱉은 말에 있어서는 꼭 지키기 위해서 노력을 차분하게 계속 이어간다고 하죠.

 

이렇게만 보면 엄청 진취적이고 엄청 활발하게 움직이는 성향으로만 보이겠지만,

그러면서도 작품이 끝나거나 쉴 때는 정말 쉬기 위해서 충분히 잠을 잔 뒤에 당분간은 일과 관련되지 않은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는데, 그중에는 농구, 산책, 달리기, 영화 보기 등도 있고,

친구들과 약속을 잡고 수다를 떠드는 등 최대한 잡념이 없는 삶을 살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의 삶에 대한 계획을 하기보다는 그때그때 앞에 있는 일들을 해가는 스타일이라고 해야 될까요?

어차피 그렇게 먼 일들에 대한 계획을 한다고 해도 계획대로 행동할 수 없다 보니,

여러 많은 생각들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저 앞에 있는 일들에 집중하는 스타일이라고..ㅎㅎ
 




6. 창조영 2019 연습생




2019년 4월 '창조영 2019' 프로그램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리윤예 배우를 알게 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처음에 저렇게 잘생기고 키 크고 훈훈한 비주얼로 인해서 분명 저 연습생은 실력적으로 F를 받을 만큼

부족한 실력을 가진 사람으로 예상했었다고 해요.

그런데 1화에 리윤예 배우가 노래를 부르는 순간부터..!

그의 맑으면서도 차분한 목소리로 시청자들과 선생님들의 마음을 빼앗은 거죠..ㅎㅎ

거기다가 당시가 막 스무 살을 넘긴 어린 청년이었는데, 노래를 들으면 순수하면서도 차분해서 매료되고,

얼굴 보면 또 조용하고 수줍게 웃는 그의 얼굴에 매료되고~

그렇게 관심을 받게 되었지만..!

운동은 잘하지만.. 그래도 마지막 그룹 멤버로까지 될 만큼의 재능은.. 다소..ㅎㅎ;;

그렇다 보니 최종 19위를 받게 되면서 떨어지게 되었는데요.

 

그래도 시청자들의 마음과 시선을 사로잡았던 터라 기억에 남는 연습생이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어쩌면 리윤예 배우가 이 그룹 멤버로 되었다면,

지금의 리윤예 배우가 되지 않고, 뮤지션으로서 좀 더 각인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리윤예 배우..

가수상 아니고 배우상인 거 같아서 탈락한 건 신의 한 수가 아니었나.. 싶기도 하네요..^^

 

참고로 창조영 2019에 리윤예 배우 어버님이 방송에 나오셨었죠!ㅎㅎ

 

 



 
6. 샤오린 / 쌍둥이 
 



 
 저 이번에 리윤예 배우에 대한 정보들을 찾으면서 좀 놀랐던 부분인데요.

이 분..! 쌍둥이 형이 있더라고요..ㅎㅎ

형이름은 대림 Dalin으로서 리윤예 배우하고는 쌍둥이지만 이란성쌍둥이며,

사진도 어릴 때 사진만 현재 인터넷상에서는 돌고 있는데, 이란성이다 보니 자라면서 리윤예 배우하고는

다른 외모가 아닐까 싶어요.

많은 정보들이 있는 건 아니지만 현재 리윤예 배우의 형인 대림은 일반인이며 지금까지 우한에서 일하고 있다고 하죠.

 

그리고 리윤예 배우는 샤오린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리윤예 배우를 좋아하는 팬들이나 그를 아는 사람들 중에서는 많이들 알고는 있는 내용인데요.

리윤예 배우의 할머니가 리윤예 배우의 사주 오행 중 나무가 부족하는 걸 아셨고,

'LIN'이라는 단어는 두 그루의 나무로 구성되어 역학적으로 사주를 보완해 줄 수 있는 이름이라 

그렇게 해서 샤오린이라는 별명이 탄생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샤오린이라는 애칭 별명이 리윤예 배우의 이미지랑도 너무 잘 어울려서,

사람들에게 햇빛과 같은 좋은 성격, 따뜻하고 온화한 인상과 미소가 너무 잘 어울리는 별명이라고 하죠.^^

 

또 다른 설로는 샤오린이라는 별명이 리윤루이의 웨이보에서 유래했다는 설도 있는데, 그의 웨이보 이름은 '리윤루이 린'이다. 팬들이 그를 더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동급생 샤오린이라고 부른다. , 그래서 다들 그를 그렇게 불렀어요.
 
 




7. 열애설




리윤예 배우.. 딱 한번 열애설이 있었어요..!

물론 열애설이 터졌던 당시에 두 사람 모두 인정하지는 않았지만,

두 사람의 사진만 봐도 친밀한 정도가 단순한 친구로는 보이지 않았는데요.

팬들은 그녀를 이모라고 부르며, 리윤예 배우의 여자친구라고 부르기도 했었대요.
두 사람 모두 2014년 같은 대학에 입학하고 졸업을 했는데,

예상하는 바로는 두 사람이 동급생인 게 분명하다고 했죠.
그녀는 청춘유니 시즌 2 연습생출신으로서, 두 사람은 캠퍼스 내에서도 'CC'로 알려져 있었고,

수년간 연애를 하다가 지금 현재는 결별한 상태이고요.

다행히도 특별한 결별사유가 있어서 헤어진건 아닌 것 같더라고요.

워낙.. 연예계 안에서의 결별들은 참.. 스펙터클한 결별 사유들을 가진 경우가 많은데,

두 사람은 이별 후에도 우호적인 관계로 지내는 쪽을 선택하지 않고,

깔끔하게 서로를 마무리했다고 하죠.




 

 

 

지금까지 리윤예 배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 진짜 리윤예 배우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이때까지 했던 배우들에 비해서

가장 오래 걸리고 더디게 포스팅된 글이 아닐까 싶어요..;;

정보들이 애매한 경우들도 많았다 보니 정보들을 찾는 시간도 오래 걸렸고,

그걸 정리하는데도.. 휴우.. 며칠간 이 포스팅을 준비하면서도 그냥 하지 말까.. 고민했다는..;;

그래도 마무리를 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제가 올리는 많은 배우들에 대한 포스팅 글을 시간이 흐른 상태로 놔두는 것이 아니라

항상 새로운 소식들이 있을 때마다 업데이트도 하고, 새로운 포스팅 글을 첨부하니 보셨던 글이라고 해도

새로운 정보가 있을 수 있는 점, 알려드릴게요.^^

 

 

 

사진 출처는 웨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