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화권 연예계" 궁금하다옹/여긴 중국 남자 연예인!

굳세어라~! 배우 "류우녕"

by 궁금하다옹 2023. 10. 4.

 
 

 

배우

"류우녕 刘宇宁  Liu Yuning"

 
 


포스팅 한다 한다 하다가 이제 하게 되네요.ㅎㅎ
최근 안정적으로 계속 잘 올라오고 있죠?
상대 여자 배우들도 네임드 있는 배우들과 함께 하는 거 보면,
그만큼 입지가 안정적으로 바뀌고 있다는 건데요.
이 분, 사연.. 참.. 많지요..
류우녕 배우, 포스팅 시작할게요~^^!! 
 
 
 


 
 
 
 
 

1. 소개 

 
 
 

 
 
이름: 류우녕 刘宇宁
출생 :1990년 1월 8일 / 랴오닝성 단둥시
신체: 190cm, 70kg
민족 : 한족
별자리:염소자리
별명: 샤오닝, 닝 형제
 
웨이보
 
https://weibo.com/u/5456865382

 

Sina Visitor System

passport.weibo.com

 
 
 


 
 
 

2. 데뷔 전

 
 


 
 
 
 
1990년 1월 8일, 랴오닝성 단둥시에서 태어난 류우녕 배우는,
가정형편이 우여곡절이 많은 배우 중 한 명인 데요.
어렸을 때부터 가정형편이 어려웠는데, 4세 때 아버지를 여의게 되죠.
그래서 기억에 아버지에 대한 추억이 많이 없다고 해요. 그저 사진만이 남아있을 뿐이죠.
그래서 류우녕 배우의 어머니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계속 일을 하셔야 했기에  조부모님 와 함께 살았다고 해요.
정말 좁은 집에서 세 사람이 살았다고 하는데요.
류우녕 배우가 좀 크자 어머니는 재혼하고 할머니는 돌아가셔서
할아버지와만 살 수 있게 되었는데, 그때 생활이 정말 너무 어려웠다고 해요.
원래도 어려웠는데.. 얼마나 더 어려워진 건지.. 에휴..
어릴 때부터 부모님의 사랑을 제대로 받지 못한 탓에 류우녕 배우는 자존감이 낮고,
예민한 성격이었다고 하는데, 또래에 비해서 늘 키도 크고, 외모도 잘생겨서
사람들 눈에 띄었다는데도 그렇게 겁이 많았다고..
어렸을 때 여학생들은 자신을 괴롭히지 않아서 그들과 노는 거을 좋아했고,
남학생들과 놀면 자신을 괴롭혀도 화가 나도
소리 한번 지르지 못하고 집에 와서 울었다고 할 정도라니..
이 부분.. 참.. 마음 아프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릴 때부터 음악에 대한 꿈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가정 형편이 워낙 안 좋아서 그저 마음으로만 간직하면서,
가족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서 실업계고를 졸업한 뒤,
요리학교에 진학해 요리를 배우면서 요리사, 웨이터, 전단지 배포 등의 일을 하면서,
스스로의 노력으로 월급으로 첫 기타를 구입했다고 해요.
일하는 시간 외에는 조용히 방에서 노래 부르기를 좋아했다고 해요.
그러다 셰프일을 하면서 레지던트 가수가 되었는데,
첫 여자친구도 그런 그를 이해하지 못해 헤어졌고,
전문적인 보컬 트레이닝을 받은 적은 없지만 마이크를 잡으면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라
노래만 할 수 있었다면 두려울 것이 없었다고 해요.
이 시기가 정말 너무 가난했던 시기라는데, 
하루에 한 끼밖에 못 먹으면서,
남들 점심 먹으러 나가면 자기도 사람 없는 곳으로 나가서
앉아있다가 밥 먹은 듯 점심시간 끝나면 들어갔다고..
그런 시간을 보내면서 그렇게 하다 보면 점심시간만 되면 배가 고프지 않았다고..
그러다 2014년에 그의 인생이 확 바뀌게 돼요.
대페이와 아탁과 만나게 되면서 "Modern Brothers"라는 밴드를 결성을 했는데,
몇 년 간 커버 노래 부르면서, 버스킹에 라이브 플랫폼에 노래를 부르다
2018년, 'Speaking the Truth' 커버해서 불렀는데,
그게 제대로 떠서 인터넷 스타에서 연예계로 진출하게 되었다고 해요. 
사실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지만,
여건이 좋은 집안의 자제가 연예계 데뷔는 수월하지만,
힘든 가정형편에서는 쉽지 않거든요..
특히 꽌시가 엄청 중요한 나라인 중국에서
류우녕 배우처럼 힘든 집안에서 연예계 진출하여 성공한다는 건 
굉장히 리스펙 한 경우죠.
그래서 이러한 데뷔 전의 스토리가
류우녕 배우가 인기가 생긴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대요.
 
 
 
 


 

반응형

 
 

3. 드라마 / 볼 수 있는 방영 플랫폼

 
 
 

 
 
 

2019

아이치이 / 열혈소년 热血少年  / 조연  위승봉 역
- 아이치이 코리아
 
 
 

2020

아이치이 / 종극필기: 최후의 어드벤처 终极笔记  / 조연 흑안경 역 
-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아이치이 코리아 
 
 
 

2021

텐센트 / 장가행 長歌行 / 조연 호도 역
- 티빙, 시리즈온, 위티비 코리아 
 
 
 
 

2022

We tv / 설영웅수시영웅 说英雄谁是英雄 / 조연 백수비 역
-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위티비 코리아 
 
 
 

2023

YOUKU / 안락전 安乐传 / 조연 뤄밍시 Luo Mingxi 역
- MOA 

 

 

(중드) 안락전(安乐传) 디리러바, 공준 주연/줄거리/ 등장인물 등.

안락전 (安乐传) 드디어 나왔습니다~ 디리러바와 공준의 만남이라 엄청 기대했던 작품이에요. 근데... 우성 소개부터 시작할게요..! 1. 소개 제목: 안락전 감독: 홍콩감독 마화간, 성지초, 그리고

aaa888000.com

 
YOUKU / 주자기적광 做自己的光 / 주연 장준하오 Jiang Junhao 역

 

 

중드신작 "주자기적광" 류타오,류우녕,진해로,채벽운 주연/소개,영상

중드 "주자기적광" (做自己的光) Be your own light 솔직히 다른 배우분들은 잘 몰라서.. 순전히 류우녕 배우 한 분만 보고 영업당했습니다..ㅎㅎㅎ 좀 궁금했거든요. 제가 아직 류우녕 배우가 출연한

aaa888000.com

 
아이치이 / 일념관산 一念关山 / 주연 녕원주 역

 

 

중드 신작 고장극"일념관산" 류시시,류우녕 주연/소개,영상 등

중국드라마 "일념관산 一念关山" 기대하고 있는 중드 중 하나이죠. "사조영웅전", "보보경심" 등 예전 남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해 주었던 류시시 배우와 감미로운 보이스로 노래도 잘 부르고, 배

aaa888000.com

 

We Tv / 낙유원 泺游原 / 특별출연 무 셴허 약

 

 

중드"낙유원乐游原"허개,경첨 주연/소개,영상

중드 "낙유원 乐游原" 허개 배우 작품들이 줄줄이 방영 대기 중인데요. 그 첫 번째 작품, 경첨 배우와 함께 호흡을 맞춘 중국드라마 "낙유원"이 11월 6일! 방영을 시작한다고 하네요~!ㅎㅎ 고장극

aaa888000.com

 

 

 

미정

 

천행건 天行健 / 주연
We Tv  / 절요 折腰 / 주연 웨이샤오 역 

 

 

중드"절요 折腰" 송조아,류우녕 주연/ 작품 소개, 영상..!

중국 드라마 "절요 折腰" 이 작품이 방영에 있어서 굉장히 난관봉착했던 작품이라 과연 방영을 시작할 수 있을런지 생각했었는데..! We TV를 통해 예고편이 최근 또 올라오며 곧 방영을 알렸단 말

aaa888000.com



 

중드"초교전2" 라인업 공식발표! 배우 "류우녕"&"성의" 합류..!!

중국드라마 특공황비 초교전 2 (楚乔传2, The Legend of Shen Li 2) "초교전 2" 최신 공식 발표..! 성의 배우와 류우녕 배우가 새로운 배역으로 합류하며 두 사람 모두 초교의 수호자 역할로 합류..! 배우

aaa888000.com

 

 

 

 


 
 
 
 

4. 이혼

 


 
 
사실이에요. 2023년에 갑자기 류우녕 배우가 결혼했었고,
아이가 있다는 기사가 뜬 거죠.
바로 인정했어요.
2012년  4월 결혼해서, 이혼은 2013년 12월에 한 건 사실이나
자신의 딸은 없다고 당당히 밝힌 다음에,
일반인인 전 부인과 그녀들의 가족들을 괴롭히지 말라달라고 부탁을 한 거죠.
 
예전 왕홍시절에 이미 몇 차례 전 여자친구들에 대한 언급도 했고,
이혼한 사실도 유명하지 않던 그 시절에 다 얘기한 적이 있었으며,
다 헤어진 이유가 결국 돈 때문이었다는 거죠..
헤어지고 1년 뒤에 꿈에 나와 꿈속에서 울 정도로 사랑했던 여자가
전부인이었던 걸로 추측한다는데..
어찌 되었든 잘되고 나니 이 사건이 밝혀진 건데,
워낙 솔직하게 바로 대응을 해서 
증순희도  '녕형 진짜 상남자다'라며 리트윗 했다고 해요.
다만 이 과정에서 전처 사진이랑 그녀의 딸로 추정되는 아이의 사진이 공개돼서
그 부분 때문에 좀 류우녕 배우가 화가 좀 나긴 했었지만,
다들 류우녕 배우의 대응에 대중들도 류우녕 배우와 같은 마음으로
파파라치의 행동이 너무 과했다며 비난을 했다고 해요.
 
 
 
 


 
 
 
 

5. 배우 & 뮤지션 

 
 


 
 
 
류우녕 배우는 사실, 배우 활동뿐만 아니라 뮤지션으로서의 활동도 활발하죠.
그래서 배우로서만 아니라 가수 류우녕도 얘기 안 할 수가 없는데요.
목소리가 약간 쉰 듯한 탁한 독특한 보이스인데,
그의 보이스가 사연과 깊이를 더해주면서, 정적임과 강인함을 주어서,
그의 창법이 중국 분들이 들었을 때
상당히 위험과 영웅적인 느낌을 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는 가수로서도 굉장히 인기가 많은데요.
다들 술과 담배를 하다 보니 음색이 더 그런 것 같기도 하다 하는데,
이건.. 뭐.. 글쎄요. 술과 담배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
음색이 맑은 경우도 있다 보니 전 잘 모르겠네요.ㅎㅎ
확실한 건 보컬 트레이닝 제대로 안 받았다는데,
확실히 그의 열정과 재능이 뛰어난 가수인 건 확실한 거죠.
 
배우로서도 흥미로운 게, 연기를 못하지 않아요..ㅎㅎ 
전공자가 아니기도 하고, 작품을 통해서 연기를 시작한 건데도
어색하거나 뚝딱이는 부분이 별로 없었더라고요.
물론, 중국 작품들은 대다수가 더빙을 주로 하다 보니,
그런 뚝딱임이 잘 안 보일 수도 있기는 해요.
하지만, 지금은 많이 좋아져서, 
보이스 색도 괜찮은 배우니까..
자기 목소리로 연기를 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아직은 깊이나 표현 부분이 단순하지만..
이건 하다 보면, 점점 나아질 테니까요.^^ 
 
 


 

배우"류우녕 & 장릉혁" x <개시추리파2> 사진&영상 ✖️ "류우녕 배우가 장릉혁 배우에게 압도당했

배우"류우녕 刘宇宁, Liu Yuning. 류우닝""장릉혁 张凌赫, Zhang Linghe, 장링허"  굳세어라~! 배우 "류우녕"배우"류우녕 刘宇宁 Liu Yuning" 포스팅 한다 한다 하다가 이제 하게 되네요.ㅎㅎ 최근 안정적으

aaa888000.com

 

 

2024년 3월 9,10일 중국 연예뉴스 기사..!(단건차,공준,주우동,진도령,판청청,류우녕 등..!_

2024년 3월 9,10일 중국 연예뉴스 기사..! 배우 "단건차 檀健次, 탄젠츠, Tan Jian Ci" "공준 龚俊, 꽁쥔, Gong Jun" 아기 늑대, 배우 “단건차” (檀健次) 단건차 (檀健次 , Tan Jian Ci) 상류앓이!! 중드 '장상사

aaa888000.com

 

 


 


 

 


 



사실 사진만 봤을 때는 류우녕 배우님이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
왜 인기가 많은지 사실은.. 잘 몰랐어요..;;
키가 큰걸 제외하면.. 다른 중국 남자 배우들에 비해..
그렇게 뛰어난 외모는 아니라고 생각했거든요.^^;;
(류우녕 배우 팬 분들 죄송해요..;;)
그런데, 작품을 통해서 보니까 사극에서는 매력적으로 보이더라고요.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취향은 아니었지만,
냉정하게 객관적으로 봤을 때는,
고장극에서는 꽤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실 것 같아요.
그리고 뮤지션으로서의 류우녕 배우가 또 매력이 장난 아니잖아요.
이런 다양한 매력으로 그가 인기가 있는 게 아닐까 싶네요.
지금 현재, 절요.. 절요.. 송조아.. 배우.. 세금탈세 사건으로
방영.. 방영에 영향이 갈 것 같아서.. 
일단, 류시시 배우와 함께 주연을 한 "일념관산"..
이게 작품이 잘 나왔다는 말들이 많더라고요..ㅎㅎ
곧 방영이 시작될 것 같은데,
이 작품이 또 고장극으로 첫 주연인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절요.. 는.. 잘 모르겠으니,
일단 일념관산으로 류우녕 배우의 배우로서의 입지가
더 올라가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주렴옥막..
조로사 배우가 여자 주인공이고, 승뢰 배우가 서브 남주인..
주렴옥막.. 결국 류우녕 배우가 메인 남주 역할로 확정되었는데,
흐음.. 이거 참.. 사연이 많아서 진짜 제대로 잘 만들어질지..
궁금하네요..;;
기대 반 염려 반입니다..;;
 
 
 
 

 

 


 

 
 
 
 
 
 
사진 출처는 웨이보, 바이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