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좋은 정보! 추천해요!/'생활'에 도움이 된다면야!

부모님과 제주 여행 2박 3일 여행할때! 첫번째! 준비하기..! (광고절대X)

by 궁금하다옹 2023. 7. 30.


제가 사실 요 며칠 포스팅을 매일 1개씩 했었는데요. 이유가 있었어요.
제가 엄마랑 같이 제주도로 여행을 급여행으로 다녀왔었거든요~!
코로나 이후로 제가 비행기를 탄게..
아 한번 있었긴 했었는데 이번에 좀 깜짝 놀랐어요.
오랜만에 여행을 준비하면서 해야 되는 것들부터,
제주도에서 괜찮았던 곳들, 그 외 소문만 좋았던 곳들.
소개해드릴게요..!
매우.. 솔직하게..!
근데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 관점에서의 평가니까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될 거 같아요..!


우선 지금 이 포스팅은 준비 과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이에요.


가장 중요한 핵심 포인트!!



부모님과 함께 가는 여행이다 보니 거의 모든 걸 자식인 우리들이 준비해야 되는 거잖아요.
그래서 저는 플랜 a, b, c 등을 준비해 갔습니다.
참고로 저 파워 P입니다..ㅎㅎ

하지만 우리 부모님들은 어느 정도 나이 부분을 고려해 드려야 되는 거거든요.
체력이 어떻게 중간에 고갈될지, 병원이 필요할지, 드시고 싶은 게 어떤지 다 어떤 상황으로 바뀔지 모르거든요. 이
부분에 서로 불만이 안 생기려면 준비! 필요합니다. ㅎㅎ



목적지에 따른 숙소 선택


저희의 경우, 일단 제주도잖아요.
2박 3일이란 시간이라 길지 않은 기간이기도 했고,
숙소를 한 곳으로 정하는 것보다 동서남북으로 봤을 때
그날의 경로의 마지막 부근에 숙소를 정해서 두 군데를 정해서 움직였어요.
예를 들면, 저희의 경우 공항에서 살짝 동쪽으로 움직였다가 바로 밑으로 쭉 내려가면서
첫날 서귀포 쪽에 숙소에서 머물렀고, 둘째 날은 서쪽 해변가 쪽으로 목적지들을 다니면서 애월 쪽 숙소에 묵었어요.
근데, 사실 이렇게 딱! 일정을 미리 정해놓은 건 아니었어요. 왜냐면,
제주도는 날씨가 엄청 변화무쌍하거든요..ㄷㄷ
지역마다 날씨가 달라요.
비 오는 양도 다르고요..!
그래서 일단 첫날 숙소만 정해놓고, 출발했어요.
요즘은 일기예보가 잘 맞는 편이 아니잖아요. 그래서 둘째 날은 여행 첫날에 정했어요.

저는 숙소 어플 5군데를 받아놨었거든요.
‘야놀자’‘여기 어때’‘trip.com''Agoda''데일리호텔‘
 
 

‎야놀자

‎[아낌없이 쏟아지는 야놀자 상시 혜택] 1. 국내 최다 숙소 보유, 최대 85% 할인 혜택 2. 가성비 최고!! 무한대실 최다 확보 3. 내주변 숙소 선착순 1만원 즉시 할인 4. 이용 시마다 무한쿠폰룸 1만원

apps.apple.com

 

‎여기어때 - 호텔, 모텔, 펜션, 항공권 최저가 예약

‎최저가 보장 해외 자유 여행, 최대 70% 할인! - 엄선한 해외 항공권과 숙소 파격 특가 - 매주 도시별 추가 할인에 최저가 챌린지까지 해외여행 해외 숙소 예약도 여기어때! - 인기도시 테마별 추

apps.apple.com

 

‎아고다: 숙소 및 항공권 예약

‎아고다 웹사이트보다 더 저렴한 요금이 있는 아고다 앱으로 전 세계 어디에서든 다양한 종류의 숙소 베스트 상품과 항공권을 예약해 멋진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다양한 베스트 상품* 아고다

apps.apple.com

 

‎데일리호텔

‎[데일리호텔에서만 가능한 놀라운 혜택] 1. 국내 호텔 최대 86% 특가 예약 2. 국내 호텔, 펜션, 리조트, 모텔, 캠핑, 해외호텔 등 328,000개의 다양한 인기 숙소 예약 3. 매주 진행되는 특급호텔 오늘

apps.apple.com

 

‎Trip.com(트립닷컴)- 여행 할인 예약

‎여행이 필요할 때, 원스탑 여행앱 트립닷컴! 트립닷컴에서 거품 없는 가격으로 예약하세요. ・항공권 : 해외 항공권부터 국내 항공권까지, 예약 수수료 없는 특가 항공권을 만나보세요. ・호

apps.apple.com

 

ㅎㅎㅎ
제가 참 많이도 받았죠?ㅎㅎ
여기 외에도 많아요!
왜 이렇게까지 했냐면 우선 가격이 다 다르거든요.
기왕이면 같은 곳도 저렴하게!ㅎㅎ

그리고 어플마다 올라와있는 숙소가 다 다르기도 했고,
숙소 어플 리뷰 매우 중요한 거 알죠?
관심 가는 숙소들의 경우엔 이 어플들을 통해서 리뷰 확인을 하고 괜찮은 곳들을 찜해놨었어요.

그리고 한 곳 씩만 정해놓지 않은 건 그 전날이나 전전날 예약하려고 했을 때 매진 나면 멘붕이잖아요.
그래서 동서남북 지역마다 2~3군데 숙소 상태, 숙소 앞에 뷰, 가격, 리뷰 등 제가 생각할 때
어느 정도 충족되는 숙소들을 다 찜해놓고 갔어요.

그리고 어플들마다 갑자기 할인하거나 가입했을 때 주는 할인쿠폰도 있고
다양하게 더 저렴하게 숙소를 예약할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조금 손이 가더라도 비교해 보고 결정하시길 바라요~
제가 묵었던 숙소만 해도 어플들마다 가격이 달랐는데 거의 3~5만 원 차이가 났었어요;;


반응형

 
 

차 렌트 하기!


제주도 렌터카 업체 엄청~ 많아요 ㅎㅎ
그래서 전 그냥 업체 모아놓은 어플에서 가격 비교해서 예약하는 게 낫겠더라고요.


‎렌트카 카모아 - 국내 해외 렌터카 1등

‎손가락 까딱- 가격비교 끝! 터치 몇 번으로 원하는 렌트카를 손쉽게. 설치하고 결제까지 단 3분! 이제 빠르고 편리하게 렌트하세요, 카모아! ■ 렌트카 가격비교 한 번에 끝! 원하는 조건을 설

apps.apple.com

 
 
 
저는 이 어플을 통해 예약했어요.
친구끼리 가는 여행이면 상관없지만
엄마랑 가는 여행이라 전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저는 되도록 나온 지 얼마 안 된 것 중에
제주도는 안전방지턱도 많고 비도 많이 와서 SUV 차량으로 예약을 했어요.
가격도 완전 성수기도 아니어서 괜찮더라고요.
가격이 가장 싼 곳 중심으로 가기보다는 또 렌터카 업체마다 다 성향이 다르잖아요.
저의 경우 무사고 운전자인데 사고를 안 낸다 해도 업체마다 차 상태도 그렇고, 반납할 때도 그렇고
그래서 업체 자체 평가도 확인을 했어요.
그거 보고 적절한 가격의 차를 예매했는데,
확실히 후회가 없었어요.
받은 차량 상태도 깨끗하고 냄새도 안 나고 업체 직원 분들도 체계적이라서
공항에서 이동할 때나 공항 갈 때도 불만 없이 안전하게 이동했거든요.
(저의 경우 공항에서 5분 거리에 있는 렌터카를 이용해서
15분마다 렌터카업체 차량을 타고 이동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갈 때는 우선 안전이 중요하니까 저의 경우엔 사실 여자임에도
대형버스가 아닌 이상 경차부터 카니발 리무진까지 웬만한 차들은 다 운전을 해봐서 suv 차량을 예약한 거지만
suv 차량 운전에 익숙지 않다면 저는 다른 스타일의 차량을 추천드려요.
본인이 편한 차량을 운전하는 게 가장 좋아요.
정말 운전에 서툴다면 경차도 추천드려요.
왜냐면 주차나 운전하는 데 있어서 차 크기가 작아서 사고를 덜 낼 수 있거든요.^^

그리고 렌터카 예매할 때는 비행기에서 내리고 나서 셔틀버스 타는 곳까지 가서 또 렌터카 업체로 이동해서
예약정보까지 적는데 시간이 소요되니까 개인적으로 셔틀버스 이용시간 체크도 하시고,
비행기 내리는 시간에서 최소 30분 정도는 뒤로 예약해 주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오실 때도 비행기 시간 1시간 전까지로 예약시간을 걸어두시면 반납 후에도
셔틀버스 타고 비행기 와서도 적절히 여유가 있답니다.^^





자가용/리무진 버스 타는 방법/ 시간표



여기서 잠깐!
혹시 자가용을 이용해서 공항까지 가시는 분들은 일일 공항 주차장 이용요금은 하루에 2만 원 예상하시면 되고요.
저의 경우에는 차 렌트 한 어플을 이용할 경우
공항 근처에 있는 주차장을 하루당 15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그것도 혜택 받으실 수 있으면 받으시는 게 좋겠죠?
다른 렌터카 어플들도 그런 혜택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요!^^

그리고,

요즘 공항리무진버스는 정류장마다 시간표가 따로 적혀있어요~
그리고 탈 수 있는 정류장도 정해져 있으니
각자 집에서 가까운 리무진버스 탈 수 있는 곳을 미리 알아보시는 게 좋고요.

그리고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렸다가 바로 타는 게 아니라 예매를 따로 해야 되더라고요.
‘버스 타고’라는 어플을 통해서요.


‎전국 시외버스 승차권 통합 예매(버스타고)

‎여행갈때, 부모님 만나러 갈때 시외버스 티켓이 없어 고생 하셨나요? 터미널 직접 가지말고 미리 미리 '버스타고'로 시외버스 좌석을 예매하세요. 깔끔한 디자인과 편의성으로 '버스타고'가

apps.apple.com



저도 이걸 모르고 마냥 시간표만 찾아보다가 여행 전날 알게 돼서 부랴부랴 예매를 했어요;;
그 어플을 통해 예매하시면 되는데 거기에 버스 시간정도 써져 있거든요?
일단 그 버스 시간에 맞춰서 예매를 하시는데, 실제로 그 버스를 탈 때 시간이 다를 수도 있으니까
지도어플을 통해서(카카오맵 같은) 버스정류장 실시간 도착 시간을 그 당일에 확인하시면 더 좋을 거 같아요.
그럼 시간표에 적어놓은 그 시간이 지나서도 안 왔을 때 불안함이 덜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버스 예매 하실 때 공항에 도착하는 시간은 되도록 비행기 타는 시간 최소 1시간 전에는
도착할 수 있도록 확인해서 버스 예매 하시고요!^^





비행기 티켓 어플& 바이오 등록


우선, 저가 항공을 이용하신다면 공항에서 표를 뽑으시면 되고요, 저의 경우 이번에 대한항공 이용을 했는데요 
 ‘대한항공 어플’을 통해 예매하고, 좌석 정하고, 체크인도 어플을 통해서 다 해서
공항에서 따로 표를 뽑거나 그러지 않아도 돼서 할 일들이 반으로 확 줄었어요.ㅎㅎ
(참고로 저 홍보 아닙니다..ㅋㅋ)


‎대한항공 My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대한항공의 New App, MY ■ 이용 가능 서비스 - 항공권 예매, 체크인 및 탑승권 발급 - 여정별 맞춤 여행 정보 지원 - 항공기 내부 360도 VR 체험 - App Push 통한 실시간 운항정

apps.apple.com


거기에 공항에서 ‘바이오등록(지문등록)까지 해놓으시면 줄 서서 들어갈 때도 좋아요.
한번 해놓으시면 계속 사용하실 수 있으니 미리미리 등록해 놓으세요.
오래 줄 서있으면 여행 가기도 전에 부모님들 지치십니다. 짧은 줄이 최선이죠! ㅎㅎ
바이오 등록기는 비행기 타러 줄 서서 들어가는 곳 옆이나 맞은편에 있으니 확인해서 등록하세요.^^
어렵지 않아요 등록!






그리고, 여행 전 기본적으로 챙길것들


다들 잘 챙기시겠지만,
우선 신발은 불편하지 않은 신발로.
옷도 되도록 불편한 옷들은 피하시고요
(생각보다 제주도는 걸을 곳들이 많답니다.ㅎㅎ)
아! 그리고! 긴팔 겉옷은 아무리 무더운 날씨에도 필수에요! 비행기탈때, 비올때, 숲속, 저녁 등 필요합니다!
특히 부모님들은요!
그리고 접이식 우산 (비가 언제 올지 모르거든요)
그리고 비상약 (해열제, 소화제, 반창고 등)
그리고 비닐봉지들 (쓰레기 버릴 때랑 입었던 옷이나 속옷, 양말 같은 거 담을 때 좋아요)
핸드폰 충전기,
그리고 부모님의 경우 당 떨어지시면 급 체력이 떨어지시니 (사탕이나 초콜릿 같은 거 조금 챙겨도 좋아요)
그 외는 각자의 스타일대로.. ㅎㅎ


아! 그리고!!


보이시나요..?
전 여행 가기 전, 엄마의 컨디션과 입맛이 어떻게 바뀌실지 몰라서 이렇게 제주도 지역마다
볼만한 곳, 맛집, 뷰 좋은 카페, 숙소 등 미리 체크들을 다 해놓고 갔어요.
이거 매우 편하더라고요.ㅎㅎ
이곳들에 대한 포스팅을 다음 포스팅 때!
하겠습니다.^^


그럼! 이상 준비하기 포스팅을 마칠게요!!^^





모든 출처는 제 경험담에 의한 거고, 어떠한 광고도 홍보도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