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화권 연예계" 궁금하다옹/여긴 중국 남자 연예인!

반듯하도다 중국배우 ‘양양’ (杨洋 / Yang Yang)

by 궁금하다옹 2023. 7. 28.

 


양양 (杨洋 / Yang Yang)

 




중국에서 사건사고 없는 걸로 유명했었던..?
반듯한 이미지의 정말 중국 대표적인 스타 배우 ‘양양’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1. 소개



이름: 양양 (杨洋YángYáng)
출생: 1991년 9월 9일  / 상하이시
국적; 중국
신체: 180cm, AB형
학력 ; 상해화계학교 / 보타구 금주초등학교 / 해방군예술학원 무용학과(졸업)
직업: 배우
소속: 悦凯娱乐 위에카이(悦凯娱乐)
데뷔: 2010년 드라마 《신홍루몽》

웨이보
https://weibo.com/u/1815418641

Sina Visitor System

passport.weibo.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ang_0099/





2. 데뷔 전 / 외모

 



왜~ 양양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은 아실 거예요. 양양의 피에는 군인의 피가 흐르나?
싶을 정도로 엄청 자세도 곧고 말투도 딱딱 떨어지게 말을 하거든요.
그래서 전 양양은 혹시 군인집안인가 싶었거든요.
그런데 일반 평범한 회사원인 집안의 외동아들로 자랐다고 하는데, 엄청 엄격한 집안이었다고 해요.
정말 자세 하나하나 다 신경 써주시도, 언행에 있어서 엄격한 교육을 하셨다 보니 몸에 밴 것 같아요.
실제로 웬만한 훈련에는 거뜬하게 느껴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어렸을 때부터 잘생김을 타고났어요~
배우 양양 인생에 못생겨서 흑역사 남은 시기는 없을 거 같아요.
외모와는 좀 안 어울릴 수도 있는데 양양은 어릴 때부터 무용을 시작했어요.
5살 부근부터 춤추는 걸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재능도 엄청 뛰어나서 어린 나이에도
형아들이랑 같이 배우고 상 받고 공연하고 장난 아니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학교도 어려서부터 무용학원을 다녔어요.
그 당시에, 베이징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말이 있었다는데요,
'军艺帅哥一日游(군예 잘생긴 오빠 1일 유람)
하루를 써서 해방군예술학교로 잘생긴 오빠 양양을 보러 간다'는 뜻이었다고 할 정도로
잘생긴 걸로 유명했다고 하네요.
 
 

https://youtube.com/watch?v=SWkOUhT-soE&feature=share

 

이 영상은 데뷔 후에 공연한 건데요.
장난 아니죠?
사실 이해가 안 되는 게 이렇게 무용에 월등한 소질이 있던 양양이 연예계로 진로를 바꾼 거였어요.
2097년에 베를린 국제 영화제 은곰상 수상자였던 리샤오홍 감독의 드라마 홍루몽의 캐스팅 일부를
해방군예술학원에서 진행하게 되었고, 거기서 가보옥 역에 캐스팅되며 연기자의 길이 시작되었다고 해요.
그전부터 배우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었던 거 같아요.
하지만, 잘생긴 외모로 한방에 팍! 뜰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사람들에게 주목 박게 된 건
2015년부터 청춘영화 ‘좌이’가 개봉한 후부터였다고 하네요.


 

반응형

 


 
 

3. 드라마/ 볼수 있는 스트리밍

 


2010년


신홍루몽 新红楼梦 (성인 가보옥 역) 32회~


2011년


청춘선율 青春旋律 조연 (영호 역)
풍광판공실 疯狂办公室 (유신걸 역) 5회


2012년


쟁부상신안루 战争不相信眼泪 조연 (두장우 역)
쇄신 3+7 초재묘여병마용 刷新3+7 (하천탁 역) 6회


2013년


삼국의 연인 新洛神 조연 (조식 역)
무간도 武间道 주연 (백념생 역)
화개반하 花开半夏 조연 (루위엔 역)


2014년


화등만성 花灯满城 조연 (진비유 역)
소시대지절지시대 小时代之折纸时代 (Neil 역)


2015년


후난위성 TV / 사대명포 少年四大名捕 주연 (무정 역)
아이치이 / 도묘필기 盗墓笔记 (장기령 역)
후난위성 TV, 망고 TV / 선풍소녀旋风少女 (뤄바이 역)


2016년


장쑤위성 TV, 동방위성 TV, 요우쿠  / 미미일소흔경성微微一笑很倾城 주연 (초내 역)
- 시리즈온, TVING, wavve,  넷플릭스
아적준맹로공 我的蠢萌老公 (양강 역)


2018년


견진기연 茧镇奇缘 조연 (황막여 역)
동방위성 TV, 요우쿠/ 무동건곤: 영웅출소년 武动乾坤之英雄出少年 주연 (임동 역)
- 시리즈온, wavve, TVING, 왓챠


2019년


텐센트/ 전직고수 全职高手 주연 (엽수/엽추 역)- 넷플릭스


2020년


장쑤위성 TV 동방위성 TV 저장위성 TV 베이징위성 TV. 후난위성 TV, 텐센트, 아이치이, 요우쿠 /
재일기在一起 (뤄빈 역) 5,6회《同行》편


2021년


텐센트 / 니시아적영요: 너는 나의 영광你是我的榮耀 (위투 역) - WE 티비. 왓챠


2022년


동방위성 TV 저장위성 TV 텐센트 아이치이 요우쿠 / 특전영요特战荣耀 주연 연파악 역
텐센트 / 차시천하且试天下 (흑풍식 /풍란식 역)
- WE티비. 시리즈온, TVING, 왓챠, 넷플릭스
후난위성 TV 로고망고 TV / 아적인간연화我的人间烟火 주연 (송염 역)

 

(중드) 실제연인이 주연인 ‘아적인간연화’ (我的人间烟火/양양, 왕초연 주연/ 등장인물/ 줄거

아적인간연화 (미정) 我的人间烟火 Fireworks of my heart 방영되기 전부터 이미 3번의 열애설로 (지금까진 인정은 안 하지만, 증거가 너무 많아요 🙈) 실제 연인 커플 ‘양양’과 ‘왕초연’ 이 주연

aaa888000.com





작품 정말 많이 했어요.
조연했다가 주연했다가~ 한방에 뜬 배우가 아니라서 왔다 갔다 하면서 작품을 했는데..
흐음.. 이게 참..
진짜.. 늘 만도 한데.. 연기가.. 정말 안 늘어요..ㅠㅠ
AI스러운.. 딱딱한 표정 느낌 말투.. 사라지질 않아요.
그래서 그나마 군인이나 경찰 역할 같은 거 하거나 좀 차도남 말수 없는 역할을 하면 그나마..
외모가 괜찮아서 계속 잘 나가는 듯한데,
사실 연기는.. 그래도.. 몸은 잘 쓰니까요..ㅠㅠ




 

 

 

4. 성격

 


이 부분이 참.. 아이러니한데요.
인성 좋죠~
근데 분명히 엄격한 집안에서 말투도 딱딱 떨어지게, 자세도 곧게.. 연기도 오죽하면 그렇게 딱딱.. 응?
암튼.. 그런데 성격은 참.. 그러하지 못해요..ㅎㅎ;;
솔직히 사상도 엄청 중화사상이 강한 배우이다 보니 엄근진.. 스러울 줄 알았는데..

잔망미가... 애교가..ㅎㅎ
인터뷰도 그렇고 예능도 그렇고 들려오는 얘기들도 들어보면 엄청 잔망미가 느껴진다고 해야 될까요?
멋 내는 것도 좋아하고, 장난치는 것도 좋아하고, 애교 부리는 것도 장난 아니고.. ㅎㅎ
외모는 차도남 스타일인데 말이죠.
희한합니다. 그게 또 양양의 반전 매력이죠. ㅎㅎ



 


 

 

5. 스캔들

 


ㅎㅎㅎ
뭐 배우로 활동 경력 기간이 길긴 하죠.ㅎㅎ
그런데, 우선 표면적으로 기사화된 열애설만 4번입니다.
(양양은 일반인 분들보다 주로 상대역 분들과 눈이 맞는 듯하네요)
참 사건 사고는 없는 배우인데, 열애설은 좀.. 있어요 ㅎㅎ
한국에서 에프엑스 멤버로 활동했던 빅토리아 (송치엔)과 열애설 스캔들을 시작으로,
교흔, 조로사, 최근에는 왕초연 까지..
흐음.. 스타일들이 다 겹치는 건 아니지만,
가장 오래 만나기도 하고 있고, 열애설도 몇 번씩 났던 교흔과 왕초연은
뭔가 알 수 없게 비슷한 느낌이 들긴 하네요. ㅎㅎ
사실 배우 양양 스캔들 치면 많이 나아요~
식당에서 걸리든, 케이크로 걸리든, 길거리에서 걸리든, 스키장, 가게 등등..
상대만 달라질 뿐.
“사귀는 게 맞습니다!!” 하지 않지만 이곳저곳 잘 돌아다니는 거 같아요.
특히 커플 아이템들도 하는 거 보면 그렇게 조심? 하는 스타일은 아닌 듯하고요.
근데 그럼 또 어때요~ 아직 젊은 미혼 남녀인데요.ㅎㅎ
다만, 시청자들은 ’ 니시아적영요‘에서 함께 나왔던 ’ 디리러바‘ 랑 사귀길 바랐다고 하는데요,
마음이 가는 인연이란 마음대로 안 되는 게 인지상정이죠.^^

 

제 2의 유역비  ‘왕초연’ (王楚然, Churan Wang)

왕초연 (王楚然, Churan Wang) 요즘 떠오르는 핫한 그녀죠. ‘옥골요’ ‘청설니희환아’ ‘아적인간연화’로 최근 방영작애서 세 작품에나 나오고 있는 그녀..! 아름답죠~ 아리따운 배우 왕초연에

aaa888000.com

 
 

 


지금까지 양양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최근에 좀 양양에 대한 안 좋은 평들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이제 와서 연기력 논란이라든가,
음.. 최근에 제가 포스팅도 하긴 했지만,
‘아적인간연화’... 참 말 많죠;;
초반에 보다가 이건 쉽지 않은 작품일세라는 생각과 함께 중도 하차를 했는데..
회차가 점점 올라올수록 가관의 연출과 연기 문제가..
거기에 왕초연과의 연애는 이전과는 다르게 말이 더 많이 나오는 거 같고요. 아무래도 같이 예능프로그램에 나와서 홍보하고 그러면서 조금씩 더 눈에 보이는 무언가가 있는 듯하네요.;;
 

 

배우 “양양” 발렌티노 행사 2023/07/31 사진& 영상

배우 “양양” (杨洋, Yang Yang) 반듯하도다 중국배우 ‘양양’ (杨洋 / Yang Yang) 양양 (杨洋 / Yang Yang) 중국에서 사건사고 없는 걸로 유명했었던..? 반듯한 이미지의 정말 중국 대표적인 스타 배우

aaa888000.com








사진출처는 웨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