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화권 연예계" 궁금하다옹/여긴 중국 남자 연예인!

임일 (린이, 林一 , Lin Yi)

by 궁금하다옹 2023. 7. 22.


임일 (린이, 林一 , Lin Yi)

 


‘치아문난난적소시광’과 ‘량신미경호시광’으로 얼굴을  알린 린이~ 특히 한국에선 치아문 시리즈가 유명하죠 ㅎㅎ
그런 임일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할게요!
우선..!

 

1. 소개


데뷔 : 2015년 
본명: 임일 (林一, Lín Yī, Yi Lin)
출생: 1999년 1월 11일 / 허난성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신체: 187cm, 65kg
직업: 배우
학력: 베이징체육대학(北京体育大学) 스포츠 댄스학과 (졸업)
소속: 탕런 미디어(唐人影视) (2016-)
데뷔: 2017년 5월 14일-
데뷔 작품: 예능 프로그램 《美少年学社》
 
웨이보
 
https://weibo.com/u/2379928477

Sina Visitor System

passport.weibo.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iam_linyi/




2. 외모 / 성격

 


어릴 때부터 춤을 전공해서 그런지 원래도 살이 좀 안 찌는 체질 같기도 하지만 매우 매우 슬림하고
균형 잘 잡힌 몸매의 소유자입니다. 프로필 상으로는 키가 187cm, 몸무게는 65kg으로 되어있긴 한데,
더 큰 느낌이라고 할까요..? (가끔 중국남자배우들 중에 190부터 더 크신 분들은 키를 줄이기도..)
어찌 되었든 베이징 체육대학에서 무용을 전공하고 있는 체육 엘리트이었는데 신입생이던
2015년에 매니지먼트에 의해 캐스팅이 되었다고 합니다.  
솔직히 드라마에서 많이 봐서 아시겠지만, 린이 같은 외모와 키.. 학창 시절, 완전 인기남 훈남 스타일이죠.ㅎㅎ
그리고 2016년 여름에는 한국에서 춤과 공연에 대한 전문 교육을 받았다고 하는데
그때 세븐틴의 준, 디에잇과 수업을 들으면서 같이 밥 먹고 그러면서 친해졌다고 하네요.
그리고 본인의 외모에 대해서 10점 만점에 7점을 주었다고 하는 거 보면
본인의 외모가 괜찮다는 걸 잘 알고 있지만
좀 비대칭인 외모이다 보니 화면빨이 매우 안 받을 거고, 그러면서 점수를 그렇게 준 게 아닐까 싶네요.
저런 외모는 실물이 아까울 정도로 화면이 안 받는 외모거든요.
실제로는 무척 더 괜찮은 외모일 거라 생각이 되네요.
 
 
 

반응형

 
 


 

3. 필모그래피  / 방영 플랫폼

 

 

2019년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 치아문난난적소시광致我们暖暖的小时光 (구웨이이 역)


2020년


아이치이 - 량신미경호시광良辰美景好时光 (루징 역)


2021년


티빙 웨이브 왓챠 - 영롱玲珑 (원일 역)


2022년


쿠팡플레이 - 석유유리와昔有琉璃瓦 (정쑤니엔 역)

 2023
 
영화 / 일주일간 친구 One Week Friends (쉬유수 역)
 

 

조금맥,임일 주연/ 영화 “일주일간친구” 소개 정보/영상

영화 “일주일간 친구” 周的朋友 One Week Friends 앗! "임일" 배우가 처음으로 영화에 도전을 했어요. 그것도 청춘물..! 너무 잘 어울리죠.ㅎㅎ 그럼 그의 상대 여자 주인공은 "조금맥" 배우! 중드 "

aaa888000.com

 



음. 개인적으로 이 배우의 아쉬운 점이 바로 연기력인데요..
중국어로 연기하기 때문에 딕션이나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캐치하기가 쉽지 않지만,
얼굴 표정이나 눈빛을 보면 매우 어색하고, 억지스러운 면이..
그래서 화보나 예능에 나왔을 때가 훨씬 매력적이에요.
그만큼.. 연기력이 아쉽다는 게 느껴지는 대목이겠죠;
그래서 치아문 시리즈를 찍은 주연급 다른 배우분들에 비해서는 작품 수가 적은 편이에요.
아무래도 이 점은..
음.. 앞으로의 배우의 길을 가는 방향성이나 수명에 있어서 가장 큰 걸림돌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치아문으로 단번에 주연이 되고, 이슈화를 빨리 받은 만큼,
그 기대치를 해내지 못하면 오히려 반짝 스타로.. 위험위험..ㅠㅠ



4. 성격 / 한국


MBTI는 INFJ라고 하는데  인터뷰영상들을 보면 본인 스스로를 지식적인 면이나 스마트함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다소 철이 없기도 하고 계획형 인간이라고 하더라고요. 여기서 J 입이 티가.. ㅎㅎ
하고 싶은 일들을 계획한 후에 차근차근 실행하는 타입이라고 하네요.
아, 그리고 린이도 집사님이세요.
제가 알아보는 중국남자배우님들은 유독 고양이만 키우시네요..ㅎㅎ;;
은근히 린이는 일하는 과정 속에서 한국과 연관이 계속 이뤄지고 있어요.
예를 들면 데뷔전에도 한국에 잠시 있었지만, 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 선생님이 한국인 분들이셨고,
(코로나 전까지는 확인이 되었는데, 지금은 어떤 상황인지는 모르겠네요.
그래서 그런지 한국분들이 보실 때 이 배우가 나오는 장면에 있어서 패션에 민감하신 분들은
좀 더 수월하게 보실 수 있을 거예요. 한국 정서에 맞게 잘 입는 편이거든요 ㅎㅎ)
최근에도 그렇고 종종 한국인 사진작가님과 함께 작업하고..
은근히 연관이 있습니다..!

                                                   
 

5. 특기

 


아까도 언급했지만, 어릴 때부터 무용전공해서
베이징 체육대학에서 무용을 전공을 전공한 무용 엘리트라고 했었잖아요.
데뷔 이후에도 여전히 춤에 대해서 관심이 많고, 종종 현대무용하는 영상이나 춤 영상들이 올라오는데요,
(춤을 오랜 기간 배워서 선이 곱고 긴 팔다리로 시원시원한 동작을 해요)
특히..!
또 한국입니다..!
엑소, 빅스, 세븐틴의 노래를 커버하는 등 K-POP 댄스와 노래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위에 춤 영상들을..!


 

6. 그 외 (식성)

 


특이한 점을 좀 발견했는데요.
좋아하는 음식에 관련된 건데요..
향이 강한 음식을 좋아한데요.
예를 들면 뤄쓰펀, 밤, 두리안, 황소.. 개구리.. 가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하는데..
으흠.. 개구리.. 저한텐 낯선 식재료네요..ㅎㅎ;;



아무튼..!
린이 배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멋진 외모와 스타일을 가진 만큼, 최근엔 좀 아쉬운 성적이지만, 아직 어린 배우잖아요..?
미래가 창창합니다..!
앞으로의 작품들을 기대하며 이상 포스팅을 마칠게요..!

 

임일 (린이, 林一 , Lin Yi)/ SPOTLiGHT 7월호 표지 화보 사진& 영상

林一:海的尽头|SPOTLiGHT聚光七月刊封面人物 임일 (린이, 林一 , Lin Yi) 임일 (린이, 林一 , Lin Yi) 임일 (린이, 林一 , Lin Yi) ‘치아문난난적소시광’과 ‘량신미경호시광’으로 얼굴을 알린 린이~

aaa888000.com



사진은 웨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