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화권 연예계" 궁금하다옹/여긴 중국 남자 연예인!

진성욱 (陈星旭 / Chen Xingxu)

by 궁금하다옹 2023. 7. 16.

 

 

진성욱 (陈星旭, Chen Xingxu)

 


‘동궁’의 그가 ‘성락응성당’으로 다시 떠올랐습니다..!
진성욱에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1. 소개

 



본명: 진성욱 陈Chén星Xīng旭Xù
 (Chen Xingxu, 천싱쉬)
출생: 1996년 3월 31일 / 랴오닝성 선양시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신체: 186cm, A형
직업: 배우, 가수
활동: 2000년 –
학력: 북경해정외국어실험초등학교, 북경무용학원 부속중・고등학교, 중앙희극학원
데뷔: 2000년 《激情燃烧的岁月》
 
웨이보 
 
https://www.weibo.com/u/1345665664

Sina Visitor System

passport.weibo.com

 


 


2. 외모 / 데뷔 전 후.

 


엄청 일찍 데뷔했어요!
나이가 96년생인데 99년도에 동물원에서 캐스팅이 돼서 광고 모델로 데뷔하고,
4살 때 드라마에도 본격적으로 배우로 데뷔를 했다고 하네요.
아기 때도 잘생긴 외모이긴 했었지만, 사실 진성욱은 점점 가면 갈수록 더 잘생겨지고
키가 크고 배로로서 돋보일 수 있는 마스크를 갖게 되었거든요.
그렇다고 수술을 한다거나 그런 건 아니지만요.
그래서 그런지 아역 때는 오뢰나 이란적처럼 눈에 들어오지 못했어요.
그래서 조금 텀이 있어요.
그동안 엄청 작은 조단역들을 하면서
그래도 배우로서의 가는 길에 있어서 가리지 않고 노력을 했던 거 같아요.
2014년 역시 배우 명문학교죠.
중앙희극학원에 수석 입학합니다..!


워낙 무명시절이 길었다 보니, 연기로 승부 보겠단 집념으로 칼을 갈고 있다가,
그에게도 드디어 기회가 옵니다.
이제 제대로 된 역할의 시작인데요.
2017년 ‘사조영웅전’에서 양강 역을 맡았는데, 잘 소화했어요!
(아니 이미 과거이야기인데 왜 이렇게 응원하게 되는 걸까요?ㅎㅎ;;)
그리고, 드디어,
2019년 ‘동궁’..!
그를 진짜 제대로 알리게 된 작품이죠.
주인공이자 여주에게 집착남. 이승은 역을 맡았습니다. 사실 감독은 반대했다고 해요.
아무래도 제대로 연기했던 작품들이 많지 않다 보니
이런 연기를 제대로 하기엔 연기력에 대해 좀 불신했던 거 같아요.
거기에 사실 상대 배우도 신인이었다 보니(팽소염) 둘 다 신인으로 주연을 끌고 가면..
시청률이 괜찮을지가 걱정돼서 그런 게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근데 뭐 사실, 기본 주연 배우들 중에 소위 말하는 톱스타라도 해서 다 대박 치나요?
그들 믿고 만들었다가 쪽박 치는 작품들도 얼마나 많다고요. 어쨌든!
이 드라마! 대박 납니다..
와 저 남주 왜케 잘생겼는데 연기 왜케 잘해??!
와 저 여주 완전 인형처럼 너무 예뻐!!
회차가 점점 갈수록 연기 더 잘해요.
처음은 순수하고 정 많고 착한 느낌으로 시작해서 사랑에 빠지면서
집착을 정말 심각하게 하다 보니 점점 딥한 연기와 복잡 미묘한 연기력이 필요한 역이었거든요.
근데 아까 그랬잖아요.
진짜 진성욱, 칼 갈아 마셨습니다..
무명배우에서 바로 한방에 올라갑니다.
연기 잘하는 잘생긴 훈남배우로..!

 
 


 

반응형





 

3. 드라마 / 볼 수 있는 스트리밍

 



2001년
격정연소적세월 激情燃烧的岁月 (어린 석해 아역)

2003년
조설근 曹雪芹 (류아 조연)

2006년
장문풍운 将门风云  (어린 주남정 역 아역)
이시아적명 ( 어린 당호 역)

 
2007년
섬섬적홍성 ( 반동자 역) 조연
금혼 金婚 (어린 대보 역) 아역
재생연지맹려군전 再生缘之孟丽君传 (어린 황태자 역)
열일염염 烈日炎炎 (라양고 역) 조연
추해당 秋海棠 (어린 원소형 역) 아역

 
2017년
드래곤 TV /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 사조영웅전 2017 射雕英雄传 2017 (양강 역) 주연

 
2019년
요유쿠 /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 동궁 东宫 (이승은/고소오  역)

 
2020년
최호적시대 最好的时代 (이연봉 역)

 
2021년
호수취위 号手就位 (구양준 역)
요유쿠 - 진상 真相 (임원호 역)
요유쿠 /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 일견경심 (담현림 역)

 
2023년

강소위성 TV / 모아, 티빙, 왓챠 - 성락응성당 星落凝成糖 (소전유금 역)
 

(중드)성락응성당:별이떨어질때 (진성욱, 이란적 주연/ 등장인물, 줄거리, 영상 등)

성락응성당 : 별이 떨어질 때 星落凝成糖 천계와 인간계의 결혼?! 로맨스는 로맨스인데 코믹 로맨스 선협 드라마 ‘성락응성당’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자세한 얘기를 하기 전에..!! 우선! 1.

aaa888000.com


 
미정
일신고주척온유 一身孤注掷温柔 카메오

산하표리 山河表里 (추환 역) 주연
아문적번역관 我们的翻译官 (샤오이청 역)
니야유금천 你也有今天 (첸헝 역)
 
 

주연으로 함께 했던 배우 "이란적" 에 관해 궁금하시다면..⬇️

 

이란적 (리란디, 李兰迪)

이란적 (리란디, 李兰迪) 우리나라로 치면 중국의 김유정, 김소현과 같은 아역 때부터 역변하지 않고 예쁘게 잘 자라준 배우인데요. 그래서 연기력도 탄탄한 이란적. 그녀에 관한 포스팅 시작하

aaa888000.com

 
 


 
 


그게 참 아쉬운 점이 있는데요..
희한하게 작품복이 없다는 얘기가 나올 만큼..
좀.. 작품 선택을 잘 못했어요;;
그 이후.. 많은 작품들이 쪽박..ㄷㄷ
다시 정신 차리고.. 찍은 게!
이번 “성락응성당” 이죠..!ㅎㅎ
이 작품 재밌어요 ㅎㅎ
솔직히 포스터 보고.. 움.. 좀 안 끌렸거든요;;
그래서 안 볼까 했는데..
딱 1,2화까지만 보자..!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었는데 이게 웬걸..?!
어머나, 이거 재밌습니다..ㅋㅋㅋ
진지했다가 웃겼다가 오락가락 심쿵하게 만듭니다.
아직 완결까진 본건 아니지만,
이 작품 지금 고민 중이거든요.
디테일 리뷰를 할지 말지..!




6. 특이점

 



고양이 두 마리를 키우는 집사님으로써
(중국 남자배우들 중에 고양이 집사님 참 많네요. ㅎㅎ
저도 고양이, 강아지, 토끼 가리지 않고 동물 다 애정합니다. 물어주신 분 없었지만 ㅎㅎ)

그리고 손이 20cm 정도로 그렇게 크고 예쁘다고 하네요. 워낙 키가 186 정도라고 하니 손도 클 수 있겠죠?
많은 여성들이 또 손 크고 예쁜 남자를 좋아하니 이 부분은 매력 포인트인 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생각보다 사실 어리잖아요.. 96년생이란 사실에 깜짝! 놀랐습니다..ㅎㅎ
뚜렷한 이목구비 때문인 거 같기도 해요.
송위룡 배우도.. 사실 노안 배우로 유명..ㅎㅎ
암튼 본인 스스로도 알고 있다고 말하고 다니는 거 보면 콤플렉스는 아닌 것 같아서 다행이죠.

그리고 살이.. 엄청 잘 찌는 체질이에요.. ㅎㅎ;;
영상들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동궁에서는 감독님이 살 빼라고 해서 이미 사조영웅 때도 한 10킬로 정도를 감량하고
찍은 작품이라도 들었는데요,
더 감량.. 하고 찍었답니다..ㄷㄷ
이 배우.. 먹성.. 식욕이 매우 왕성하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그걸 참고 뺐는지..
이런 점.. 저도 보고 배워야 할 텐데요.. ㅠㅠㅎㅎ
하지만, 이후에.. 하하..
저한테도 찾아왔던 요요현상이 진성욱 배우라고 피할 수 있는 건 아니었죠..
자꾸만 살이 올라와서 오르락내리락..ㄷㄷ
팬들도 다시 동궁 세자를 돌려달라고.. ㅎㅎ
그래서 그런지 운동 엄청 합니다.
운동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수영, 테니스, 승마, 스케이팅, 양궁 등등 할 줄 아는 운동이 정말 많대요.

성격이 내향형 I 유형으로 알고 있는데,
거의 다 집 밖을 나가서 해야 되는 운동들..
리스펙 합니다..!





7. 열애설/ 스캔들

 


‘최호적시대’에서 상대역을 맡았던 호빙경과 함께 있는 파파라치 영상이 풀리면서 열애설이 돌았었죠.
위에 사진들이 그 파파라치 사진들이고요.
허나.. 요거 하나면.. 진성욱이 아니죠..ㅎㅎ

바로 이전엔 일반인 여친을 현장에 데리고 다니는 사진도 찍혔었는데요.
거의 시기기 겹치는 바람에 현장에 데리고 다니는 건 너무 한 거 아니냐며
참다가도 욱이 올라오던 찰나에 언제 또 헤어지고 만난 건지..
호빙경도.. 일단 여긴 진성욱 포스팅이니까.
암튼 둘 다 똑같아요. ㅡㅡ

이걸로 끝? 아니죠.
이번에 ”장정의 “ 와입니다..ㅎㅎㅎ
이 분도 작품을 통해 눈이 맞은 경우인데요.
’ 일견경심‘ 을 통해서였죠.
근데 이 커플, 작품 끝나고 헤어졌는데,
작품 끝나고 홍보시기에 열애설이 터집니다..ㅋㅋ
장정의가 진성욱 호텔 방에 들어갔다 나갔다 하는 파파라치 사진들과 함께..ㄷㄷ
빼박이어서 아니라고 말도 못 하고요.
아무튼 홍보하러 다닐 때 보면 두 사람..
매우 어색하고 좋았죠..ㅎㅎ



작품을 잘못 선택했던 부분도 있었겠지만
끊임없이 열애설들이 터지면서
작품 배역에 몰입이 안 되는 시청자들이 속출해서 그렇게 쪽박이 났던 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열애설 이후 장르형 작품들 중심으로 찍은 것도 아니고 로맨스 작품을 찍으면..
아무래도 이미 실제 연인을 알고 있는 상태에서는
보는 사람들의 집중이 쉽진 않죠^^;;
연애하는 것도 좋지만 걸리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하기를 바라네요 ㅎㅎ




사진출처는 웨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