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좋은 정보! 추천해요!/'생활'에 도움이 된다면야!

블로그 시작한지 11일만에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승인받았어요! (방법! 알려드릴게요!)

by 궁금하다옹 2023. 7. 10.


저는 블로그를 정말 처음 해보는 왕초보 블로거인데요 참고로 컴퓨터도 잘 못해요~;;
근데..!!
그런 제가..!!
블로그 첫 포스팅 시작한 지 11일 만인 어제!!
2023년 7월 9일!!



어제 갑자기 저녁에 메일 알림이 오더라고요!
설마설마했는데,
저 한 번에 승인! 받았어요~~ㅎㅎㅎ



다들 일명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 만큼 승인거절을 많이 당한다고 들어서
사실 블로그 시작을 해야 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이 정말 많았거든요.

거기에 컴퓨터도 잘 못하는데
워드프레스가 뭔지 티스토리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더라고요.
일단은 진짜 왕초보는 티스토리부터 하는 게 낫다고 하는 유튜버분들 말 듣고 가입한 게
2023년 6월 20일입니다.

바로 글을 올리진 않았어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면 어떤 주제를 해야 될지도, 어떤 식으로 써야 되는지도 모르겠어서
엄청 검색하고 가입한 지 6일 만에 첫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이제부터, 그 승인과정을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1. 주제


정말 첫 포스팅부터 너무 난관봉착이었어요.
유튜브나 이곳저곳 검색해 보면 아무거나 챗gpt로 물어보고 알려준 답변을 한 10개씩 올리면 된다고 하는데,
뭘 물어봐야 될지도 모르겠고,
또 어떤 사람은 챗gpt로 붙여쓰기 하면 승인거절된다고도 하고..;;
그래서 일단 승인을 위해서라도 그건 좀 안 쓰는 게 낫겠다 싶어서 전 안 썼어요.
그리고 사실,  이 콘텐츠라는 게
한 100개 쓰면 끝나는 게 아니잖아요.
계속 정보를 써서 올려야 되는데..
그리고 조회수가 높을 수 있는 걸 정하라 했지만,
사실, 가장 중요한 건..!


“계속~~ 그 카테고리에 걸맞는 글들을 써야 된다는 점” 이죠.

가장, 자신과 밀접한 걸로 정해야 되요.

예를 들면, 자전거를 타는 걸 좋아한다거나,
농구를 보든 하든 운동을 좋아하는 게 있으면 운동선수, 운동 정보에 대한 콘텐츠를..!

배달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이면,
배달음식관련된 리뷰를 하는 거죠.
가게 홍보를 한다기보다는,
음식에 대한 맛이나 정보로요..
어떻게 먹으면 맛있는지,
어떤 시간대엔 뭘 시키는 게 좋은지~
(결정장애 있는 분들께 도움 됩니다. ㅎㅎ)

저처럼 영화나 드라마를 많이 보는 사람들은
그걸 리뷰하는 거고요.

꼭 엄청난 정보를 알려주려고 하지 않아도 되는 것 같아요. 대신~!

“전 정말 많이 찾아보고 썼어요”

양이 아니라 질로 승부를 봤다고 해야 될까요?
포스팅 하나당 2시간은 넘게 걸렸던 거 같아요.
제가 아는 정보가 맞는지, 더 많은 정보가 있는지 찾아보고 사진이나 영상도 있으면 구하고요!

행간에서는 ”~니다“ ”~니까?“
이렇게 써야 된다고 하는데 그건 아닌 것 같고요.

글 1000자 이상된 올려야 한다는 말도 있었는데, 그런 포스팅 비중이 훨씬 높아야 되는 건 맞지만,
사진이나 영상 같은 거 외에 간단한 글 정도만 있는 것도 전 있어요^^;;

그리고 전 사진 수도 무시했어요.
글도 길게 쓰고 싶으면 길게 쓰고,
사진도 20장 내외 글도 있고요.

가장 중요한 디테일한 정보들이였어요.


2. 글쓰는 방법

원래는 저 사이즈 신경 안쓰고, 글썼는데요.
이건 좀 도움 되더라고요.

(1) 주제와 제목, 본문 이 부분을 나눠서 그 부분에 맞게 글의 크기를 바꿔서 쓰는 게 중요해요!

너무 정신이 없고 두서가 없으면 정보를 보기가 힘들잖아요;;


(2) 맞춤법 검사는 필수입니다..!
아무리 글을 잘 써도 띄어쓰기, 글씨 틀림을 있을 수 있거든요.
꼭 글 다 쓰고 마무리로 그 검사를 해주세요.

(3) 사진이나 영상을 썼다면 출처에 대해 밝히시고요.

그리고 꼭!! 반드시!!

(4) 1일 1 포스팅 이상 했습니다..!
저는 적게는 1개, 많게는 4개도 하루에 올렸는데요.
꾸준히 올리는 게 중요한 부분인 거 같더라고요.

제가 승인신청을 한 시점이.. 7월 1일이었는데
딱 그때 20개를 올려놓은 상태였어요.
(정말 시작했을 때 엄청 올렸어요. ㅎㅎ)
그 이후로도 꾸준히 매일 올렸어요.
조회수보다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
물론, 승인 후는 다를 수도 있지만요^^;;

그렇게 꾸준히 매일 올리다 보니,
오늘처럼 신청한 지 9일 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다고요!


저처럼 블로그 왕초보가 승인 한 번에 받을 수 있다면,
여러분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파이팅 하시고!!
저처럼 왕초보 블로거를 위해서
중간중간 난관봉착에 걸렸었던 부분들에 대한 정보,
그리고 승인후 해야 되는 것들!
부족하지만 곧 또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