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화권 연예계" 궁금하다옹/여긴 중국 남자 연예인!

오뢰 (우레이, 吴磊, Wu Lei )

by 궁금하다옹 2023. 7. 5.

 

 

 

오뢰 (우레이,吴磊,Wu Lei )

 


‘자연미남’ 배우 ‘오뢰’입니다.ㅎㅎㅎ
이 분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참 파도파도 나오는 재밌는 배우더라고요.
서두는 짧게.
어차피 알려드릴 말들이 많기에!! ㅎㅎ
시작하겠습니다~!!

 


1. 소개

이름:  오뢰 (우레이, 吴磊WúLĕi)
출생: 1999년 12월 26일  / 상하이시
국적: 중국
신체: 183cm / B형
가족:부모님, 누나
MBTI: ISTJ
학력: 베이징전영학원 재학 중.
데뷔: 2002년~
소속사: 오뢰 공작실

웨이보
https://weibo.com/u/2142058927

Sina Visitor System

passport.weibo.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owu1226/





3살 때 광고 감독님에 눈에 띄어 건강기능식품 광고 데뷔한 오뢰는 5시부터 본격적으로 드라마 아역배우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지금까지 쭉~~ 쉬지 않고 활동하고 있는데요.


2. 드라마 / 볼 수 있는 스트리밍


( 1 ) 성인 되기 전


2006년
봉신방지봉면기산封神楞之凤鸣岐山 (어린 나타 역)
장한가长恨歌 (모모 역)
진갱대장陈赓大将 (지비 역)
황비홍오대제자황립유 黄飞鸿五大弟子黄立维 (황립유 역)
소년양가장少年杨家将 (어린 양육랑)

2007년
며느리의 눈물媳妇的眼泪 (어린 고명휘 역)
마검생사기魔剑生死棋 (관운보 역)
순랑顺娘 (진금수 역)

2008년
신도군명주新还君明珠 (어린 마준 역)
부귀는 하늘에 있다富贵在天 爱你一生不后悔 (승연 역)
녕위여인宁为女人 (서사진 역)
대진주大珍珠 (류문창 역)
생사를 넘는 스파이生死谍恋 (소지 역)
엄마는 저 때문에 시집갔어요妈妈为我嫁 (어린 홍가위 역)
여뱃사공船娘雯蔚 (가양 역)
봄은 다시 돌아온다春去春又回 (매와와의 아들 역)
설중홍雪中红 (어린 고지호 역)

2009년
신포청천 新包青天 (태자 역)
심택深宅 (교위 역)
가유외성인家有外星人 (당불고 역)
난처한 여자 难为女儿红 (정중신 역)
아내娘妻 (어린 고요종 역)
魔法乐天树 마법 라쿠텐 트리
爱情有道理 애정은 말이 된다
누가 여자의 마음을 알까谁知女人心 (희아喜 역)
비바람이 부는 누각风雨雕花楼 (고달신 역)

2011년
사랑은 조금 파랗다愛情有點藍 (모모 역)
장난꾸러기 마소도淘气包马小跳 (마소도 역)
천애적자심天涯赤子心 (다보 역)
유토피아 사무소乌托邦办公室 (목성 역)
가유외성인 2 (탕부쿠 역)
단원대제류사문团圆大弟刘士文 (어린 류사문 역)
후궁后宫 (어린 왕직 역)
자고영웅출소년自古英雄出少年 (소양 역)
할머니 나를 다시 사랑해 줘요 奶奶再爱我一次 (황영생 역)
오수기연명주전 (배음 역)
우리 엄마는 천사야我的妈妈是天使 (강소강 역)

2013년
승리자胜利者 (程毅/程一飞 역)
어머니의 마음娘心 (왕천성 / 왕명휘 역) 1인 2역
눈물이 흐르지 않는다고 해说好不流泪 (냉천우 역)
홍가마红轿子 (어린 사문헌 역)
노해정구怒海情仇 (정의 역)

2014년
봉래팔선蓬莱八仙 (소년 조국구 역)
계모의 봄后妈的春天 (어린 철웅 역)
신조협려 (어린양과 역)
선검객잔仙劍客枝 (이소요 역)
후난위성 TV - 선풍소녀旋风少女 (후이펑 역)
북경 BTV - 랑야방 (비류 역)
후난위성 TV /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 진시명월秦时明月 (진 말기 황제 자영子 역)

2016년
드래건 TV/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 여의 담윤현 (주견심 역)
광둥위성 TV  - 멀리 떨어진 사랑 远得要命的爱情 (맹향 역)
후난위성 TV - 산해경:빨간 그림자 전설 山海经之赤影传说 (석패패 역)
후난위성 TV  - 선풍소녀 2 (후이펑 역)

2017년
요유쿠 - 고장판타지: 기성기지선의 노마소년기 奇星记之鲜衣怒马少年时 (전웅비 역)


 

반응형

 

(2) 성인이 된 후


2018년
드래곤TV - 사해 (려족 역)
후난위성 TV /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 투파창궁 (소염 역)

2020년
후난위성 TV/  티빙, 웨이브, 왓챠 - 상고밀약 (백리홍광 역)
중국 CCTV1 - 스차하이什刹海 (카메오:항동 역)
텐센트 TV/ 왓챠 - 천월화선:크로스파이어 (류사오베이 역)

2021년
텐센트 TV / 티빙 - 장가행 (아시륵준 역)
아이치이 - 이상은 중국을 비추다 理想照耀中国 (방대증 역)
텐센트 tv / 티빙, 웨이브, 왓챠. 시리즈온 - 계항: 당풍기시 (샤오청 역)
 

2022년
WE티비/ 티빙, 왓챠, 쿠팡플레이, 시리즈온 - 성한찬란 (능불의 역)
 

(중드추천) ‘성화찬란’ (星汉灿烂 ,Love Like The Galaxy / 오뢰, 조로사 주연/ 등장인물, 줄거리, 등)

성한찬란 (星汉灿烂 , Love Like The Galaxy) 참 제목처럼 찬란한~ 작품입니다. 2022년도에 정말 화제작이었죠. 이 작품으로 ‘오뢰’ 도 ‘조로사’도 다 한 단계 이상의 배우로서의 올라간 거 같아요.

aaa888000.com


WE티비/ 티빙, 왓챠, 쿠팡플레이 - 월승창해 (능불의 역)
 
 

2023년
텐센트 tv/ 티빙, 왓챠 - 애정이이 (송삼천 역)

 

(중드) 애정이이 : 오직, 사랑 (2023) Nothing But You ( 오뢰/주우동 주연, 등장인물, 줄거리, 그 외)

애정이이 / 오직, 사랑 (2023) Nothing But You ‘장가행’ ‘성화찬란’ 으로 대박을 치며, 아역 이미지를 싹 벗어던지고, 남성미 뿜뿜 내며 완벽 성인 연기자로 돌아온 ‘오뢰’와 ‘한무기’ ‘종결

aaa888000.com

 

미정
수성왕희지
텐센트 tv - 재폭설시분


... 성인이 되기 전까지 작품 수만 합쳐도 70편 정도를 찍었다는데..
오뢰 선생님.. 정말 남들 유치원 하고 학교 다닐 때, 엄마 아빠한테 장난감 사달라고 징징댈 때..
그는 정말 열일했음을 입증되는 필모네요..
워낙 예전 방송작들이라 지금 스트리밍 되는 곳도 없네요;;
이렇게 열일하면서도 오뢰 배우는 학업적인 부분도 놓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이 사진은 패션보고 좀 충격을 받아서..함께 해요.ㅎㅎ


삶의 대부분을 현장에서 보냈을 거 같은 오뢰 배우는
mbti 가  누가 ISTJ 아니랄까 봐,
이렇게 바쁜 활동 와중에도 쉬는 날엔 반드시 학교에 가서 출석하고 수업을 들었다는데요.
이 부분을 입증을 하듯이 2018년 중국에서  3대 연기학교라 불리는 ‘북경전영학원‘  
본과 연기과에 수석으로 입학하였다.
그것도 가오카오 성적 456 점, 실기(무술) 92.85점으로..

18학번이라면 17년도 일을 하지 않았다고 하면 그나마 뭐 이해라도 되겠지만,
활동할 건 하면서 언제 입시 준비를 한 건지..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는.
중국내서의 반응도 저 같은 반응이었다면 말다 한 거죠.
아직 놀라긴 일렀습니다.

 

 


4. 운동 / 취미

 


오뢰 배우.. 무협 사극 작품들을 많이 하기도 했고, 몸도 좋은 걸로 유명하드 보니 운동을 많이 하겠거니~
생각은 했는데 , 제가 오뢰 배우 영상들 여러 가지를 찾아보면서 느낀 건데..
운동을 정말 정말 정말!! 너무 많이 하더라고요.
액션연기부터 체력을 위해서, 몸을 만들기 위해서 시작한 거일수 있겠지만
지금 오뢰 배우를 보면 그냥 운동 자체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거의 못하는 운동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저 맨 윗 사진이 18년도 때 사진입니다..
참 어릴 때부터 시작해서 그런지 저 때는 젖살이 장착되어 있을 때인데도 홀쭉합니다..ㄷㄷ
사극을 많이 찍었다 보니 오뢰 배우는 말도 정말 잘 탑니다.
몸이 정말 운동 잘하는 몸으로 태어났나 싶을 정도로 운동에 관해서는 다 잘합니다.
자차가 있지만 평소에는 사이클 타고 다닌다는 얘기도 있고,
맨 밑 사진은 팬분께서 오뢰배우가 사이클 여행 다니는 사진을 찍은 사진이고요.
실제로 브이로그도 지인들과 사이클 여행 다니는 영상도 올리고, 워낙 자전거 타는 걸 좋아하다 보니,
자전거 장비에 돈을 좀 많이 투자했다는 얘기도..
이 와중에,
 


하하하.. 요리하는 남자입니다.
코로나 격리 기간 동안 시작한 요리가 이제는
취미가 되어 요리도 잘한답니다. ㅎㅎ
것뿐입니까?
디제잉도 합니다.ㅎㅎㅎ
저는 이분 참 재밌네요 ㅎㅎ
이 분은 자는 시간도 정말 적을 것 같아요.
작품을 하면서 저 많은 걸 다 언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건지..
그렇다고 연기를 못하는 배우도 아니고 잘하는데 노력하는 배우라 주변 배우들 사이에서도 칭찬이 자자한데,
삶이 ‘열정’!! ‘에너자이져’!!
그 자체가 아닌가 싶네요. 정말 ‘사기캐‘에요.

 

 

 

5. 애완견 ‘오소북’ / 기부

 


우리 오뢰배우, 딸바보입니다.
시고르자브종인 ‘오소북’라는 강아지 아빠인데요.(강아지 아빠일 뿐 오해 마세요.ㅎㅎ)
아기 때부터 현장까지 데리고 다닐 만큼 한 몸처럼 데리고 다니면서 키우고 있는 강아지입니다.
자신 애완견을 너무 사랑하는 나머지, 웨이보에도 오소북 개인계정을 따로 운영하고 있고,
작품 속에서도 깜짝 출연도 하고 광고까지 찍은 유명 강아지 오소북입니다.
오뢰 배우 웨이보 속에서도 오소북 양?을 얼마나 사랑하고 아끼는지 느껴지고요.
그러다 보니
원래 각종 봉사활동과 기부 잘하는 배우로도 유명한 배우인데,
유기견 단체 봉사 활동과 기부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사실 소북이는 현장에 목이 너무 말라서 물 좀 얻어먹으러 왔다가 오뢰배우가 인연이 닿아
이렇게 지금은 둘도 없는 오뢰 배우 딸내미가 된 거거든요.
얼마나 자기 딸이 예쁜지를 주변사람들한테 PR? 하고 다닐 정도로 오소북 딸내미 사랑이 가득한 배우님이십니다.
나중에 결혼해서 아이가 생기면 정말 예뻐할 것 같네요. ㅎㅎ

 


 

 

6.  성격

 


이미 제가 ‘사기캐’라고 아까 언급했었죠?
성격 또한 사기캐입니다.
어릴 때부터 엄마와 누나가 강하게 트레이닝을 해서 그런지 ‘톤 앤 매너’가 좋은 배우로 유명하다는데요,
함께 작품 하는 여배우들 사이에서도
정말 젠틀하고 매너가 좋다고 칭찬 세례가 펼쳐집니다.
특히 친누나가 매니저라고 하는데,
이 누나가 오뢰 배우가 나쁜 길로 가지 못하도록 바른 길을 잘 인도했다는 소문이..
아, 그리고 오뢰배우 술, 담배. 둘 다 안 하는 건전청년입니다.
친구들과 사이도 정말 좋고,
승부욕만 누가 건드리지 않는다면,
그는 정말 선하고 예의 바르고, 젠틀한 스타일이라고 하는데요.
본인 스스로는 워낙 연예계에 일찍 들어왔다 보니,
주변 시선을 의식하는 게 습관이다 보니 그런 거 같다는 식으로 겸손함을 보였지만,
그게 쉽나요.. 사람은 본성을 그리 오래도록 숨길 수 없다고요.
원래 좋은 사람은 본인 스스로 좋은 사람이라고 잘 말 못 해요. ㅎㅎ

 


 

 

7. 열애설


열애설이 있긴 있었는데 이 부분이 참 재밌습니다.
한 번은 엄마랑 났고,
또 한 번은 누나랑 났고,
또 한 번은 강아지랑 났다고 하는데요. ㅎㅎㅎ
제가 생각해도 저렇게 바쁘게 사는데 연애할 시간이 있기는 할런지.ㅎㅎ
파파라치들이 오뢰 배우 사생활을 열심히 캐보려고 쫓아다녀봐도 건질 게 없다고 하네요.
근데 어머니가 정말 아름답고 젊으신가 봐요.
엄마와의 열애설..
하긴 어릴 때부터 저렇게 잘생긴 오뢰 배우를 보면,
어머니도 누나도 인물들이 좋으실 거 같단 생각이 드네요. 유전의 강력한 힘이란 게 있으니까요. ㅎㅎ

 


 
 

 


8.  마지막으로..


이 분에 대해서 아직도 할 말은 더 있긴 합니다.
하지만, 지금 여기에 다 쓰자니,
아기 때부터 활동을 한 오뢰배우다 보니
너무 길고.. 너무 얘기가 길어질 거 같아서..ㄷㄷ

계속 이 배우에 대해서 드는 생각은
아직 23살 청년인데,
이 청년의 인생 앞에서는 제가 너무 게으른 사람처럼 느껴진다고 해야 될까요?
무엇을 할 때 핑계 대고 안 하면 안 될 것 같다는 느낌이..
누워있으면 안 될 것 같다는 느낌이..ㅎㅎ
아무튼,
‘열정’ ‘사기캐’ 오뢰배우.
좋은 활동 앞으로도 보여주실 거 같아서.
앞으로 또 오뢰배우의 새로운 소식을 알게 되면,
포스팅하겠습니다.^^!

 

 

중국 영화 “입형입격(入型入格)” 크랭크인/ 사진 (천쿤, 오뢰 주연, 서기)

입형입격(入型入格) 어머나 천쿤 배우. 오랜만이네요! 저는 넷플릭스 영화 ”음양사“를 마지막으로 본 것 같아요. 뭐 워낙 연기 잘하는 배우이기도 하고, 액션도 잘하는 배우인데, 23살 차이 오

aaa888000.com

 
 

배우 "오뢰" 자전거 여행 Vlog 사진 & 영상

오뢰 (우레이, 吴磊) 오뢰 (우레이, 吴磊, Wu Lei ) 오뢰 (우레이,吴磊,Wu Lei ) ‘자연미남’ 배우 ‘오뢰’입니다.ㅎㅎㅎ 이 분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참 파도파도 나오는 재밌는 배우더라고

aaa888000.com

 
 

배우 "오뢰" × LOFFICIEL HOMMES 화보& 영상

오뢰 (우레이, 吴磊) 오뢰 (우레이, 吴磊, Wu Lei ) 오뢰 (우레이,吴磊,Wu Lei ) ‘자연미남’ 배우 ‘오뢰’입니다.ㅎㅎㅎ 이 분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참 파도파도 나오는 재밌는 배우더라고

aaa888000.com

 
 
 

* 사진출처는 웨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