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함께 봐요!/웹툰 추천합니다!

네이버웹툰/신작 “내향남녀”

by 궁금하다옹 2023. 6. 30.

 

<목요웹툰> 신작 “내향남녀”

 



1. 나님의 신작 웹툰


돌아왔습니다~ 돌아왔습니다~!
웹툰 작가님 이름 명 보이시나요?!
그렇습니다~ 바로 드라마로 나왔을 정도로 인기 많았던 ”간 떨어지는 동거“ 의 ”나 “ 님의 새로운 웹툰 신작입니다!!
 
 
 


MBTI로 치면 파워 극! IIII 내향형 인간들의 학교 로맨스 물입니다! (연령은 전체연령가이고요)

네이버 웹툰에 있는 나님의 웹툰은 총 4개이니,
시간 괜찮으실 때 작품들 도장 깨기 한번 하셔도 괜찮을 듯.. 싶네요! ㅎㅎ
 
 


아직 1화밖에 나오지 않아서,
리뷰를 하기에 좀 아쉬운 감이 있어서 살짝 쿠키 좀 구웠습니다 ㅎ
 

 
 

 

반응형

 


2. 내용

 
 

ㅎㅎㅎㅎㅎ
저도 지극히 극 내향형인데요..
혹시 작가님도 극 내향형이신가.. 할 정도로 파워 I들의 내적 심리를 잘 표현하셨더라고요..!!
먼저 인사를 건넬 때 얼마나 큰 용기가 필요하며,
조용한 곳(예를 들면 내 방?) 혼자서 에너지 충전해야 하고, 상대방과 마가 뜰 때마다 느껴지는 심리적 압박감,
누군가 다가올 때마다 정말 고마우면서도 어떻게 반응해야 될지 모르는..
거기에 너무 다가와도 또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는.. 극 E 외향형 분들은 알 수 없는..
그분들이 보면 매우 이해 안 되고 답답해하시겠지만요..
아.. 아무튼! 그 심리! 디테일하게 아주 재밌게 잘 녹인 작품이라 감히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3. 등장인물

여자 주인공 남자유 양

 

남자 주인공 여자혁 군

저는 남자유 양보다는 여자혁 군에 더 가까운 내향형 성향인데요
(그렇다고 제가 저렇게 빛나고도 빛나는 사람은 아니고요ㅎㅎ)
그래서 여자혁군에 행동 후 내적심리에 매우 공감이 잘 되더라고요..!ㅎㅎ

분명 이 로맨스 극 I 들의 로맨스 물이라 분명 고구마 같다고만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모르시는 말씀..!
극 I들만의 내적 심리를 재밌게 풀어놓어놓으며,
생각보다 있을 법한 상황들에서의 로맨스로 가는 그 길이 흥미롭더라고요 ㅎㅎ

극 I 분들에게는 성인 구독자일지라도 공감되는 부분이 많을 것이고,
극 E분들에게는 만나고 싶은 분이나 현재 만나는 분이 극 I 이거나 주변 지인 중에 극 I 한 명쯤 있잖아요?
그분들의 뇌 속.. 내적 혼란 심리를 살짝 엿볼 수 있는 웹툰이라 한 번쯤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웹툰] http://naver.me/F3olsaJU

내향남녀

MBTI IIIIII!!!!! 극 I 의 내향형 인간들이 만났다!사이다 없이는 목이 메어 볼 수 없는 쌍방오해 트라우마 극복 연애기학교에서 존재감 없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울 남자유(여, 17세, 친구 0명)에게학교

comic.naver.com





사진 출처는, 네이버 웹툰이며, 스포가 될만한 그림은 피해 썼습니다.